글로벌히스토리 모바일마케팅 뮤지엄마케팅 디즈니성공요인 문화컨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 히스토리의 개요

2. 문화컨텐츠 산업의 개념 및 경쟁력
(E-러닝 산업의 문화컨텐츠 연계방안)

3. 뮤지엄 산업의 마케팅 전략이란 ?

4. 모바일 마케팅의 한계와 대책

5. 디지니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1) 지나친 다각화

다각화 정도를 축소하고 핵심사업에만 기업역량을 집중시키는
재집중화 전략을 구사할 때, 비로소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

(2) 디지털 혁명 접목 실패

기업 합병과 제휴를 통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은 쌍방이 유리한 선택이다. 온라인 기업의 경우, 홀로 생존할 만한 시장 규모(Critical Mass)가 형성되지 않아 오프라인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반면, 오프라인의 경우도 인터넷을 보완재로 사용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3) 픽사와의 제휴 종료

디즈니사는 픽사외의 다른 애니매이션 제작사를 찾아나서든지 아니면, 픽사또는 다른 제작사와 대등할만한 자체적인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일단 당장은 다른 제작사를 찾아봐야 하겠지만 장기적인 안목에서 볼때, 픽사외의 다른 제작사와 또다른 제휴를 하는 것보다는 점진적으로 자체 기술을 통해 디즈니사 자기만의 기술 제작 시스템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보다 중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우치기보다 문화예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디즈니TV월트디즈니애니메이션TVABC 디즈니/ABC-라이프타임, 디즈니채널, 히스토리채널브에나비스타유료채널ESPN(news)월트디즈니레코드할리우드 레코드ABC라디오 네트워크브에나비스타홈 ENT.디즈니채널(대만, 영국, 호주, 중동, 프랑스)텔레-뮌헨, 수포RTL, TM3 텔레비전(독일)스칸디나비아브로드캐스트TVA(브라질)GMTV(영국)2. 디즈니의 글로벌 경영 전략 1) 수직적 통합 (향방과 효과)① 사업 확장:‘미키마우스’로 알려진 디즈니는 원래 애니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글로벌 전략의 추진에 매매보호 장치와 같은 우수한 시스템과 기술력, 그리고 한국에서의 경험은 매우 큼 강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자신했었지만, 선진화된 마케팅 기법이나 브랜드 파워에서는 역부족임을 느낀 옥션은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인 이베이측에 먼저 마케팅 제휴를 위한 접촉을 시도했다. 2000년 6월 공동마케팅에 관한 제휴를 맺어 이로 인해 옥션의 사이트에서 이베이에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코리안시티라는 페이지가 마련

  • [경영전략]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디즈니의 문화와 디즈니가 제공하는 행복을 판매함으로써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인구는 장기간 안정적인 시장을 제공한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2) 글로벌화① 수직적 통합 (향방과 효과)ⓐ 사업 확장‘미키마우스’로 알려진 디즈니는 원래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출발해서 그 후 디즈니랜드, 디즈니월드 등을 더해 애니메이션과 테마 파크를 두 축으로 하는 기업이 되었다. 1984년에 회장 겸 CEO로 스카우트된 아이즈너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