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머리말

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밸리'에 조사하게 되었다.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주거형 부동산이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연구보다는 우리 조의 특징인 건축과와 부동산과의 조화를 살려 건축의 작품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한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 아트밸리'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는 건축과 마을이라는 주제를 통해 개발에 성공한 사례이다. 본 연구를 실행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헤이리 마을의 근본적인 이념과 개요를 조사하였다. 헤이리의 이념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해 이룬 공동체마을로서, 회원들의 순수한 정신과 이념을 합일하여 만들어진 실험적 공동체이다. 따라서 헤이리 구성원들의 창조적 작업을 통해 국내외 문화예술 콘텐츠의 생산과 집산의 새로운 메카 지향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헤이리의 개발하게 된 배경을 조사해 볼 수 있었다. 먼저 파주시의 지리적인 여건,교통 환경, 인구현황 등 다양한 방면으로 개발 배경을 연구하였다. 이러한 개발배경을 토대로 헤이리만의 특색, 기능적 측면, 의미에 대해 어떻게 접목, 부각 시켰는지 분석하였다. 헤이리만의 의미, 특색, 기능적 측면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사용 되었으며, 그전에 사업의 환경 분석 및 소비자의 이해를 위한 swot 분석, stp 분석, 7Ps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를 조사하고 어떠한 마케팅을 펼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제로 도입된 마케팅이 어떠한 효과를 불러일으켰는지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마케팅전략으로는 장소, 그린, 아트, 판촉, 공동, 체험마케팅 등으로 다양했으며, 이를 헤이리 마을에 어떻게 접목 시켰으며, 어떠한 효과를 볼 수 있었는지는 다음에 나열하는 본문에서 서술하도록 하겠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 사례에 대한 사실의 단순한 나열이상의 어떤 부동산을 개발한 이유, 그에 따르는 마케팅활동을 수행한 이유, 마케팅활동의 결과가 나타난 이유 등을 정확한 근거와 분석을 통해 수업 중에 배운 개념과 여러 사례들을 ‘헤이리 아트밸리’라는 하나의 주제를 연구함으로써 다시 한 번 복습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참고문헌
1. 헤이리와 세계의 예술마을, 월간미술, 2009. 5 제 292호
2. 헤이리마을 홈페이지. 일일체험
3. 헤이리 예술마을 분석 및 전략제시, 2008
4. 제휴마케팅, Partnership marketing, 2008, 김승용, 머니플러스
5. Heyri : micropolis, 2007, 헤이리, 기문당
6. 공동 마케팅 분석 및 가능성, 2000
7. 헤이리_아트밸리 건축가와 건축물, 2007, 정순교
8. 헤이리 THE STEP www.thestep.co.kr
9. [이투데이] 신문기사 박철근 기자 (konpol@e-today.co.kr)
10. 파주의 꿈, 2005, 도시정보
11. 한국적 도시설계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2008, 권영상, 엄운진
12. 헤이리마을- 도시커뮤니티의 모범으로 거듭나기, 건설저널, 2007.5, 양진석
13. 랜드스케이프 개념 재유형화에 따른 한국현대건축의 경향분석, 2008.8,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 17권 4호, 윤갑근, 김기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거학] 공동주택 - 헤이리 아트벨리 분석
  • 헤이리에는 원형 그대로의 생태늪이 보존되는 한편, 자연하천(개천)의 개념이 적용된 수로가 유지됨. 이 수로에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게 하고, 누구라도 손을 씻고 발을 담그고 싶은 친수 공간이 만들어졌음⑧우리꽃 우리나무로 뒤덮인마을헤이리의 조경은 우리 꽃과 우리나무로 이루어집니다. 우리 자생식물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함은 물론 그것이 구체적인 도시조경에 적용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내도록 하겠음⑨최첨단 정보 네트워크 구

  • [문화관광] 문화예술마을 `헤이리` 답사
  • 헤이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마을은 예술가들만의 고립된 곳이 아니라 문화가 생활인 새로운 개념의 마을 건설이다. 정보화와 문화 비즈니스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광통신을 비롯한 인프라가 구축되고 보안 및 제어 시스템과 연결되는 정보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다.(5) 헤이리의 개발 현황① 헤이리 아트밸리 조성부지- 위치 :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 지구내- 면적 : 15만2,282평- 건설주체 : 헤이리아트밸리건설위원회(이사장 : 김언호, 회원 : 문화

  • [프랑스문화] 프랑스의 예술특구 -몽마르뜨
  • 마케팅 등 경영전략 면에서 여전히 낮은 수준에 놓여 있어서 효율적이지 못했다. 정부와 기업이 각각 국가 이미지나 제품의 브랜드를 세계수준으로 높여 선진국형화 해야 한다. 이것은 문화서비스의 고객만족을 위한 방향으로 가야 한다. 장기적인 발전전략은 문화경영분야에서 공연과 행정업무, 홍보활동의 강화로 문화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공문화예술 분야에서 인적자원의 개발 및 전문가 육성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 [마케팅조사] 지속가능한 헤이리마을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 제안
  • 헤이리 커뮤니티 아이덴티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1) 학술자료2) 인터넷 사이트헤이리 아트벨리, http://www.heyri.net/구글이미지, http://images.google.com/머니투데이, http://www.mt.co.kr/지나친 상업화와 공업화로 피폐해진 대도시와 획일화된 장소마케팅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도시들 사이에서 문화예술 마을 성공한 헤이리 마을에서 헤이리의 IP 분석에 따른 만족도와 행동의도를 연구하여, 지속가능한 예술마을이 되기 위한전

  • [현대문화론] 문화마케팅
  • 문화마케팅완전정복< 목 차 >I. 들어가며 II. 연구내용 1. 왜 문화인가? 2. 문화와 마케팅, 그리고 문화마케팅 3. 기업문화마케팅의 개념과 기대효과 4. 기업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 5. 기업문화마케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6. 우리조가 제안하는 기업문화마케팅 Ⅲ. 나오며 Ⅳ. 참고문헌 Ⅰ. 들어가며우리 조에게 ‘경제’라는 키워드가 주어졌다. 처음 어떤 주제롤 가지고 하면 좋을지 토론을 하기 위해 모였을 때 참 다양한 생각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