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이마트의 PB상품 실태조사와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B 상품
1) PB가 몰려온다.
2) PB상품 업무 프로세스
2. 이마트의 PB상품의 성공배경
1) 저렴한 가격과 국내 최초 할인점PB상품 도입
2) 상품 배열 및 제조업체 브랜드파워 이용
3) 이마트의 브랜드파워
4) PB상품을 제조, 공급하는 제조업체와의 협상력 증대
5) PB상품에 대기업의 참여 유도
3. 이마트 PB상품 관련 실태조사
1) 이마트의 PB 현황
2) 이마트의 PB 개발
3) 이마트의 PB 마케팅
4) 이마트의 PB 추세 및 전망
4. 이마트 PB상품의 향후전망
5. 이마트 PB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1) PB의 방만한 관리
2) 전략의 부재 (중복된 상품의 PB상품개발, 상품 수에 치중한 상품개발)
3) PB상품의 인식 부족
해결방안
4)분명한 제품 포지셔닝
5) PB개발 프로세스의 확립
6) 최소한의 마케팅 요구
6. PB상품의 문제점 및 시사점
(별첨1.)
(별첨2.)
- 본문내용
-
1. PB 상품
1) PB가 몰려온다.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손을 잡고 만드는 자체상표(PB:Private Brand)제품이 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기일수록 가격이 저렴해진 PB의 선호도가 높은데 유통업체로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고, 제조업체로선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른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들의 윈-윈 전략인 셈이다.
PB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이유는 투명한 마진 때문이다. 판매업체의 횡포격인 '부르는 게 값'이란 말이 있지만 고객은 합당한, 게다가 더욱더 값싼 제품을 원한다. 이것을 모토로 한 것이 PB이기 때문에 오늘날 꽤나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들도 저마다 회사의 이미지에 맞는 PB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엔 할인점, 슈퍼 등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몰과 홈쇼핑 등 온라인업체들까지 PB를 도입하는 추세다. 종류 또한 식품, 생활용품에서 전자제품, 의류로까지 갈수록 점점 다양해지고 고품격화되고 있다.
자료평가
- 최악....그럴듯한 용어에 낚였음..누굴 탓하랴.
- erick***
(2011.06.03 16:34: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