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시장 세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세분화의 정의
2.표적시장 선정의 3가지 대안
3.시장세분화의 필요성
4.시장세분화 과정
5.사례
- 본문내용
-
*시장을 동질적인 하나의 집단으로 보고,
소수의 다양하고 독특한 욕구는 무시해 버리는 대신
다수의 공통되는 욕구만을 주목한다.
*서비스의 표준화, 대량화규모의 경제 실현비용 절감
소비재 시장: 이 시장의 고객들은 그들의 최종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다.
산업재 시장: 이 시장의 고객들은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해 특정의 제품 이나 서비스를 구매한다.
정부시장: 정부시장은 중앙정부와 지방 자치 단체들로 구성되며 이들은 주로 국민에 대한 봉사와 국방 등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다.
재판매업자 시장: 도매상이나 소매상과 같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를 다른 시장에 판매하는 유통 업자들로 구성된다.
기관시장: 교회, 사립학교, 병원, 자선단체 등으로 이루어진 기관시장은 자신들의 이익창출을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단지 최종사용만을 위해 구매한다.
국제 시장: 이 시장은 다른 국가에 있는 고객들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앞서 기술한 다섯 개의 시장 모두가 포함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