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시장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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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세분화의 정의
2.표적시장 선정의 3가지 대안
3.시장세분화의 필요성
4.시장세분화 과정
5.사례
본문내용
*시장을 동질적인 하나의 집단으로 보고,
소수의 다양하고 독특한 욕구는 무시해 버리는 대신
다수의 공통되는 욕구만을 주목한다.

*서비스의 표준화, 대량화규모의 경제 실현비용 절감


소비재 시장: 이 시장의 고객들은 그들의 최종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다.
산업재 시장: 이 시장의 고객들은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해 특정의 제품 이나 서비스를 구매한다.
정부시장: 정부시장은 중앙정부와 지방 자치 단체들로 구성되며 이들은 주로 국민에 대한 봉사와 국방 등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다.
재판매업자 시장: 도매상이나 소매상과 같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를 다른 시장에 판매하는 유통 업자들로 구성된다.
기관시장: 교회, 사립학교, 병원, 자선단체 등으로 이루어진 기관시장은 자신들의 이익창출을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단지 최종사용만을 위해 구매한다.
국제 시장: 이 시장은 다른 국가에 있는 고객들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앞서 기술한 다섯 개의 시장 모두가 포함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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