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목표와 전략] 서비스마케팅의 목표설정, 서비스평가, 시장조사전략, 시장세분화요건(뷰티살롱을 예를 들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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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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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목표와 전략
Ⅰ. 서비스마케팅의 목표설정
1. 장기기간의 목표
2. 중장기기간의 목표
3. 중기기간의 목표
4. 단기기간의 목표
5. 서비스상품 포지셔닝
Ⅱ. 서비스 평가
Ⅲ. 시장조사의 전략
1. 비차별화전략
2. 차별화전략
3. 집중화전략
Ⅳ. 시장세분화 요건
1. 측정 가능성이 용이한 곳
2. 접근성이 용이한 곳
3. 현실적인 곳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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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목표와 전략
1. 서비스마케팅의 목표설정
모든 마케팅 계획의 기초가 결국은 마케팅의 목표가 된다. 마케팅의 목표는 뷰티살롱이 일정 기간을 설정하여 그 기간 내에 달성하기를 원하며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 계획적으로 활동하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목표를 수립해 둔다면 뷰티살롱 노력의 밑바탕이 되어 그 목표에 접근하는 수치 등을 측정하는 데 매우 용이하게 작용한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기간을 대별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서비스마케팅의 목표 달성 기간
1) 장기기간의 목표
뷰티살롱의 장기목표에 있어서는 단기간에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으나 장기목표의 설정에는 뚜렷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 이런 형태의 목표달성을 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을 요하게 되므로 그 기간 내에 발생될 수 있는 변화까지도 감안할 수 있다면 목표달성에 더욱 수월하게 접근하게 될 것이다.
이런 변화예측이라는 것은 매우 어려운데 특히 정치적 ․ 경제적 등의 변화에는 더욱 민감하게 반응해야만 한다.
뷰티살롱의 장기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현재의 발전 상태를 유지한 직영점의 확산, 더 나아가서 가맹점의 확대 등을 들 수 있으며, 뷰티살롱 조직구성원을 위한 교육센터설립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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