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신세계의 윤리경영과 비윤리적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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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正. 신세계의 윤리경영

◇ 신세계의 경영이념

◇ 신세계윤리경영 내용 및 성과

反. 신세계의 역설적 행보

◇ 비교 광고 논란

◇ 트위터 논란

◇ 무늬만 ‘상생업무 협약’

合. 신세계가 가야 할 길
본문내용
(2)윤리실천지침
○ 뇌물과 부적절한 공여의 금지
○ 금품, 경제적이익 등의 수수행위 금지
– 금전 및 선물관련
– 향응, 접대관련
–직무, 직위를 이용한 부당행위
○금품수수 신고서, 향응 접대수수 신고서

(3)윤리행동규범
○ 하나, 우리는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 하나, 우리는 법규를 준수하고, 자유경쟁 시장의 질서를 존중하며, 정당한
정보를 입수, 활용함으로써 공정한 경쟁을 추구한다.
○ 하나, 우리는 모든 협력회사에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
용하는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으며, 공정한 거래를 통한
공동의 발전을 지향한다.


윤리경영 전담 부서 설치 운영

o기업윤리실천사무국 설치(1999년 12월)
–국내최초 기업윤리 업무 전담부서
o사장직속 부서로서 신속한 의사전달과 결정
o기업윤리 실천 사무국의 역할(아래표)
기업윤리
관련업무
○ 윤리경영 제도 수립 및 시행
○ 임직원에 대한 윤리경영 제안 및 지도감독
○ 윤리경영 실천 관련 대내외 활동
감사업무
○ 부정, 부실 예방 및 조사활동
○ 업무진단. 업무지도
○ 윤리경영 제안의 소리 접수, 처리



◇ 신세계윤리경영 내용 및 성과

신세계 사회 공헌 활동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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