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lg생활건강과 p&g의 기업윤리지수 비교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기업윤리] lg생활건강과 p&g의 기업윤리지수 비교 및 평가
하고 싶은 말
기업윤리 수업 기말프로젝트에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워드 23페이지 ppt 33페이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가격대비 만족하실겁니다.
목차
- 도 입 : 기업소개 -

- 제1부 P&G -

1. CEO
2. 경영 이념
3. 기업문화

- 제 2 부 LG생활건강 -

1. CEO
2. 윤리방침의 공식적 표명 - 윤리헌장, 종업원 행동강령
3. 경영계획에 윤리 포함 / 윤리교육과 인재 양성 / 기업윤리의 기업문화화
4. 윤리위원회, 윤리사무국

- 제 3 부 사회적 책임 사례 -

Ⅲ. 결 론
본문내용
- 제1부 P&G -

1. CEO
최고경영자의 윤리관 확립, 윤리적 관리의지 표명
1.1. ‘쌤’이라 불리는 CEO (한국 P&G 김상현 CEO)
소비자들 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도 제 1의 자산인 직원들에게 가장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가장 먼저 실천한 것이 절대 한국 직함을 부르지 않도록 한 것이다. CEO에게 사장님이란 호칭을 사용하는 사람은 없다. 비서는 물론 모든 임직원이 그저 “쌤”이라 부를 뿐이다. 호칭을 그렇게 하도록 한 이유는 직함을 먼저 부르고 나면 반대 의견을 내기 힘들다는 생각에서 이다. 사장님이나 이사님이라고 호칭을 부른 후에 그 어떤 직원이 반대 의견을 쉽게 낼 수 없다는 것이다. 직원들의 자연스러운 의사 표현을 위해 실천한 것으로 지금은 아주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했다.
참고문헌
■ Off-line
○ P&G Power, 2002, 찰스 L, 데커. 영언문화사
○ 브랜드제국 P&G, 2005, 데이비스 다이어 외 2명, 기획출판 거름
○ 기업의 윤리경영 매뉴얼과 사례(사례편 1), 2006, 전국경제인연합회
○ 이재규,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사회 속에서 기업의 역할`, 삼성사회공헌백서, 1997.

■ On-line
○ CEO Report, Company Prism 피앤지(P&G) 윤리경영 “따라올 테면 따라 와바!”
○ 안중우 류영기, `다국적 기업의 환경 경영`
○ 안중우 류영기, `전과정 평가 P&G의 경험과 교훈`
○ 윤리경영 해외우수기업 탐방기(신세계)
○ [엑설런스 코리아] 2006년 04월 10일자 기사
○ www.pg.co.kr
○ www.lgcare.com
○ www.ceowel.com
○ www.ethics.l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및 전략적 과제 7.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Ⅲ. 결론 43제3장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1.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서론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는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

  • LG생활건강 기업분석면접자기소개서 정보
  • 평가하고, 개인별 조직별기여도에 따라 보상한다.공평한 기회제공공평한 기회 제공이 신뢰의 기반이다. 구성원의 능력과 기질에 따라 공평한 기회를 제공한다.장기적 관점장기적 관점이 인사와 조직 운영의 기본 사고이다. 인사와 관련된 의사결정과 활동을 장기적 관점에서 일관되게 추진한다.1-3.경영에대한 관심1-3-1.CEOCEO Message -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차석용.LG생활건강은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

  • 현대백화점 CS 경영
  • 기업이념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으로 이는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받고 기쁨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들이 아무리 글로벌화를 추진한다 하더라도, 전략의 밑바탕인 핵심 역량은 기업의 내부구성원들 및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