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서비스업 마케팅 성공 사례-금호아시아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요약문
Ⅱ . 서론(상황분석 SWOT)
1.
산업의 개황
2.
주요 경쟁사들
3.
자회사 실정 (기업의 개요)
Ⅲ . 본론 우리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목표시장
3.
주경쟁사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 4P전략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Ⅳ . 결론
성공이유 간단 요약, 장래방향 제시
Ⅴ. 부록 참고문헌, 통계수치, 소감
- 본문내용
-
weeknesses(약점)
①안전의식(잦은 사고)
잦은 사고로 인한 안전하지 못하다는 이미지, 낡은 비행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미지,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②공급의 소멸성
호텔, 기차, 고속버스처럼 그 날 이루어 지는 좌석이나 방을 다 채울 수 가없기 때문에 비수기, 성수기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③기상에 따른 항공기 지연 및 결항이 잦다
항공기는 기후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 특히 안개가 많이 발생한 날에는 항공기에는 치명적인 결항률이 발생한다. 악천후에 대한 방법은 아직까지 해결 방안이 없다.
④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경쟁사인 아시아나는 매회 광고마다 아름다운미소를 가진 여 승무원을 출연시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반면 대한항공의 경우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의 광고를 많이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그런 이미지로 상기되는 것이다.
opportunity(기회)
①한국, 스위스 운항 복수제 허용
스위스 정기 편 운항으로 항공사의 수익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97년 외환위기 이후 운항이 중단됐던 스위스 항공사들의 국내 취항이 재기될 것으로 건교부는 현재 대한항공이 서울-뉴욕-바젤-서울노선에 화물편주1회를 스위스항공사와 공동운항 조건 및 임시허가 형태로 운항 중이나, 앞으로는 공동운항 조건 철폐 및 정기편운항 전환에 따른 수익증대가 기대 된다.
②해운. 항공업계 협동경영
해운항공업계가 ‘얼라이언스(Alliance)를 강화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지난 2000년 델타항공과 에어프랑스 아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