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금호아시아나그룹 CI와 쿠쿠홈시스 STP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금호 아시아나 그룹 ( CI - Decomas- 전략 )
< 그룹소개 >
< 그룹현황 >
< 경영 철학 >
< 비전과 미션 >
< 사업부문 과 계열사 >
< 아시아니 금호의 CI >
<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 >
<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CI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

쿠쿠 압력 밥솥 - 쿠쿠 홈시스 - ( STP전략 )
< 쿠쿠홈시스 >
<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 >
<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 >
<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그룹소개 >
금호산업(주)을 모기업으로 형성된 대규모 기업집단.
설립자 박인천(朴仁天)이다. 1946년 광주택시로 창업하여 1948년 9월 현재의 금호고속인 광주여객자동차(주)의 설립으로 본격적인 운수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삼양타이어공업(주), 1968년 한국합성고무(주), 1972년 수출전문창구인 금호실업(주)을 설립하고, 1977년에는 제일토건(주)을 인수하여 해외건설업 면허를 취득, 금호건설(주)로 상호를 변경하는 등 전기·전자·금융·섬유·건설 등의 분야에 진출하여 1979년에는 수출 3억불탑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1984년 삼양타이어공업(주)과 금호실업(주)을 금호(주)로 합병하였고, 1988년 2월에는 한국 제2의 민간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주)을 설립하였다. 타이어 제조에서 항공, 운수, 건설, 석유화학, 정보통신, 금융 등의 사업영역에 이르는 기업으로 성장한 금호그룹은 1998년 강도높은 구조조정을 시작하여 1999년에는 금호타이어(주)와 금호건설(주)을 합병, 그룹의 모체인 금호산업(주)으로 발전하였다. 2004년 1월 1일 명칭을 금호아시아나그룹으로 변경하였다.
그룹의 주력업종은 화학제품제조업, 유통 및 운수창고업, 타이어제조업, 건설업 등이며,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을 경영비전으로 설정하고 정보통신, 생명과학, 우주항공, 신소재, 인터넷사업 등의 첨단산업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있다.
2001년 6월 현재 계열회사에는 화학제품제조업에 금호산업(주), 금호석유화학(주), 금호폴리켐(주), 금호몬산토(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건설 및 레저업에 금호엔지니어링(주), 금호개발(주), 유통 및 운수창고업에 아시아나항공(주), 아시아나공항서비스(주), 전기·전자 및 정보산업에 아시아나IDT(주), 기타 서비스업에 아시아나공항개발(주), 인천공항외항사터미널(주), 아시아나지원시설(주), 금융업에 금호종합금융(주), 금호생명보험(주) 등 모두 15개 회사가 있으며, 금호인력개발원과 금호문화재단의 금호아트홀·금호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룹 본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57번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분석
  • 쿠쿠는 압력솥이 가진 밥의 맛있는 속성까지 살려내고 그리고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시키면서 쿠쿠만의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6쿠쿠홈시스(구성광전자)는 1970년대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라는 기지를 걸고 부산에서 처음 공장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LG그룹의 작은 한 중소기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전문적이고 성광의 밥솥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이념으로 쿠쿠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였다. 그 결과로 몇 년만에 밥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쿠쿠홈시스(주)’의 목표이자 비전이다.4) ‘쿠쿠’의 의미요리(cook)와 뻐꾸기의 합성어로써 맛있는 요리(음식)을 기대하는 마음의 표시를 형상화하여 개발한 고유의 브랜드이다. 5) 보유 브랜드‘밥솥 전문 회사’라는 중소기업의 이미지를 바꾸고 종합생활가전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2002년 8월초에 ‘쿠쿠’에서 ‘쿠쿠홈시스(Homesys = HOME SYSTEM)’로 CI및 사명을 변경했다. 또한 생활가전 제품 브랜드 ‘리오트(Liiot)’를 개발해서 현재의 전기밥솥

  • [관광, 경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1일 15명, 연인원 2백10명 정도가 참여할 예정. 아시아나항공은 배식, 청소, 설거지 등 봉사활동 외에 1일 1백여 만원에 달하는 식비를 지원하며 책상, 의자 등 시설물도 교체해줄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의 무료급식은 오는 26일 첫날 기획부문을 시작으로 인사노무부문, 재무, 자재부문이 연이어 봉사를 실시하고 이후 영업, 마케팅, 정비, 공항서비스, 운항, 캐빈서비스 등 모든 부문이 참가하며 각 부문별로 담당임원도 참가하게

  • [기업분석]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1기업소개(1)기업프로필(2)기업철학(3)취항지(4)경영정보-인원현황, 항공기보유, 항공기수요(5)재무정보-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6)사업제휴-스타얼라이언스, 공동운항(7)SWOT분석(8)STP전략(9)마케팅 믹스(7Ps)2채용정보(1)인재상, 복리후생(2)지난 채용정보(3)전형절차3기업뉴스 (2007.07 - 2008.02)1. 기업소개(1) 기업 프로필회사명아시아나항공(주)본점소재지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47 아시아나타운그룹 부회장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