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CESCO(세스코)의 서비스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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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세스코 개요

-본론-
2. 거시환경분석
- 시장분석(시장세분화. 표적시장)
- 경쟁분석
- 포지셔닝
- 브랜드/ 기업이미지

3. 기능. 영업적 분석
- 제품 전략(제품/ 서비스)
- 가격전략
- 커뮤니케이션/ 촉진 전략

4. 마케팅
- 내부마케팅
- 관계마케팅(혜택)

-결론-
5. 세스코의 전략적 서비스 분석

6. SWOT 분석

7. SWOT모형을 토대로 한, 세스코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전망.
본문내용

1. 세스코 개요
- 해충약, 쥐덫이나 파리채 등 주먹구구 식의 제조업분야에서 전문적 인력 투입과 약제 개발 등을 통한 서비스 제공 업체로의 블루오션 시장 개척.
(1). CESCO 소개
1)CESCO의 모토 : “쥐,바퀴,해충이 없는 푸른 환경의 보존”
2)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제 전문회사
-100,000여개의 연간계약고객
-전국 36개의 직영사업소 운영
-1,000여명의 방제전문가 보유.
3)국내 유일의 해충방제 연구소 운영
-20명의 박사,석사로 구성
-신약 개발/방제 서비스 시스템 개발관리
4)자체 전문 교육 시스템 구축
-최고수준의 방제 전문 교육 시스템
-신입사원 -> 120시간 교육
-기존사원 -> 연간 78시간 교육
5)방역 약제 직접 생산 공급
-반월 공단의 생산공장에서 직접 생산 공급
-해충의 약제에 대한 내성 형성 방지를 위한 성분의 주기적 교체
6)전문가가 운영하는 회사
-한국산 집쥐의 생태 및 방제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대표이사의 전문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운영
7)해충 관련 수십 종의 특허 보유
-자동분무시스템/살서제/살충제
8)전국 통합 해충 방제 전문 전산 시스템 운영
-해충 모니터링 시스템/자체경보 처리 시스템/고객 크레임 관리 시스템
9)방제 서비스 전달 시스템 표준화
-1999년 11월ISO9002 인증 획득세스코
10)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발돋움
- 1999년 인도, 2003년 중국에 현지법인 설립.

(2). 연혁
1) 창업기
-1976. 12. 01 본사개업 (서울 감남구 신사동)<전우방제>
-1983. 10. 22 기술 연구소 신축 및 설립 (반월공단)
-1984. 03. 29 독극물 제조업 등록 (환경청 제 272호)
-1984. 06. 10 수 출입 식물 방제업 등록 (국립 식물검역소 제3호)
-1985. 04. 06 독극물 판매업 등록 (서울시 제 25호)
-1985. 11. 23 방역사업 우수법인 표창장 수상 (서울특별시장)
-1986. 07. 01 자동 환경관리 방제 시스템 개발 보급 개시
-1987. 02. 01 전 업무의 전산 시스템 도입
-1987. 03. 03 납세 우수법인 표창장 수상 (국세청장)

2) 도약기
-1988. 07. 04 기술개발 촉진법에 의한 기술 부설연구소 인정 (과기처 제88-151)
-1988. 05. 10 88 서울 올림픽 주요경기시설 방역 작업 실시
-1989. 11. 20 전우약품(주) 설립 [전 (주)팜클]
-1991. 11. 08 병역 특례업체 선정 (연구분야/병무청)
-1992. 06. 16 의약부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 (보사보 제158호)
-1993. 04. 07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대통령) ,국민보건복지 우수기업으로 선정
-1993. 05. 11 대전 EXPO 93‘주요시설 방제작업 실시
-1996. 06. 15 병자년 쥐, 바퀴 위령제 개최 (동국대 만해광장)

3)제2창업기
-1997. 01. 04 경영혁신
-1999. 04(주)세스코로 법인명 변경
-1999. 07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설립
-1999. 11방제서비스 전 분야에 대한 국제표준규격ISO9002인증 획득
-2000. 07대중매체 광고시작 (TV-KBS,SBS /RADIO/신문,잡지...기타)
-2003.중국 현지법인 (賽思科有害生物防治(上海)有限公司) 설립.

(3). 경영이념
- 소비자가 만족하는 깨끗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방제 산업
선도하고, 깨끗한 환경과 인간행복을 지상 최대의 과제로 삼아 환경, 안전,
보건에의 기여를 기업의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다.

1) 고객만족
고객만족경영은 모든 기업에게 있어 경영의 제1목표이겠지만, 세스코에게 있어 고객은 가족다. 세스코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과하나됨을 이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한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고자 하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려 노력한다.
2) 인재 존중
세스코맨 이야 말로 회사 발전에 제일 큰 주역이라는 생각을 가진 열린 경영의 실천과 더불어,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한 인간 존중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 회사의 성장과 비전의 달성을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는 발상이다.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는 바탕 위에 개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경영의 목표를 잡는다.

3) 혁신 추구
혁신은 보다 나은 새로움에 대한 탐구와 창의성 발휘! 모든 부분에서 앞서나가려는 도전 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 해주는 학습의 유연성 확보,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서 혁신을 추구한다. 모든 세스코인들이 하나가 되어, 보다 나은 해충방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신약과 방제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속에서 앞서 나아가도록 목표하고, 또한 끊임없는 시도와 실험을 통해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기회를 선점하여 도전적인 자세로 변화를 주도해 나아가는 바탕 위에 혁신을 추구한다.

4) 가치경영
세스코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한 발 앞서 찾아가기 위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 21세기를 향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좋은 기업의 평판을 얻기 위해 노력하며, 해외에서도 인정 받는 차별화 된 방제서비스를 개발하는, 자부심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의 비젼을 가지고자 합니다. 기업은 항상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더 높은 만족을 얻고자 노력한다. ->발전 및 성장.
생각은 더 크게 목표는 더 높게…
인구 13억,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지사를 설립 중에 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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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글문서 깨져서 엉망
  • kkk1***
    (2010.12.09 06:06: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네요,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 momo***
    (2010.11.16 17:3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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