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여성 인력의 복지제도-아모레 퍼시픽, BMS 제약회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여성 인력의 복지제도
2.통계 자료
3.AMOREPACIFIC
1) 기업 소개
2) 복지제도
3) 인터뷰
4. 한국 BMS 제약회사
1) 기업 소개
2) 복지제도
3) 인터뷰

본문내용
여성과 남성의 임금격차 줄어들고는 있으나 여전히 선진국에 비해서는 차이가 큰 편.

* 회사 자체 복리후생
- 사내 보육시설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 진단
리프레시 휴가제도

* 법적으로 지정된 복리후생
- 생리휴가
- 산전 후 휴가
- 육아휴가

사내 수유실 운영


1년 이하의 유아를 가진 사원에게 1일 2회 각각 30분의 수유 시간을 준다.


제 51조 장학금
(2009) 회사는 조합원 자녀에 대하여 “장학금 지급규정”에 의거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의 국.공립, 사립등록금을 실비 지급한다. 단 지정된 1인에 한하여 승계하여 지급한다.


(2010) 회사는 조합원 자녀에 대하여 “장학금 지급규정”에 의거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의 국.공립, 사립등록금을 실비 지급한다. 단 지정된 2인에 한하여 승계하여 지급한다.



(Plus 2010) 회사는 조합원 자녀 중 초등학교 취학 전 자녀가 있는 경우, 취학 직전 1년에 대해 연간 80만원 지급한다.
지급에 관한 세부사항은 “장학급 지급규정”에 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회사의 목표와 비전이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재들이 확보되면 업무에 대한 조직 구성원들의 몰입도도 제고할 수 있는 긍정적 측면이 있다.셋째, 목표와 비전이 공유되어 확신에 찬 인재들이 모인 조직일수록 활력이 넘쳐흐르고, 조직의 역량을 한데 결집시키는 데 유리하다. 1990년대 초 존폐의 위기까지 내몰렸다가 이제는 18%이상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초우량기업으로 거듭난 아모레퍼시픽(舊 태평양)이 좋은 사례이다. ‘미와 건강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자원부)- 2004. 04 연구부문 IR 장영실상 수상- 2004. 05 마케팅부문 경영대상- 2004. 05 브랜드리더십부문 최우수상- 2006. 06 화장품생활용품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주)아모레퍼시픽을 신설 법인으로 설립- 2006. 07 레종 도뇌르(프랑스 국가 최고 훈장) 수훈- 2007. 01 지주회사로 전환 ㈜태평양은 지주회사로 변신하여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를 기획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됨. - 2008. 02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사례와 실패기업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우리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Lolita Lempicka 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4-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국내 기업이 프랑스 시장

  • 미래사회와 불평등
  • 자원의 형평적 분배, 국민건강수준의 향상, 국민의료비 안정 및 보건의료제도의 효율성 제고로 정리될 수 있다.1) 의료자원의 형평적 분배 의료자원의 형평적 분배란 의료자원접근에 있어서 지역간․계층간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농․어촌 및 벽지 등 의료시설 취약지역에 의료 인력 및 시설을 확충하고 이들 주민들을 위한 보건진료원을 활용한 진료서비스의 제공 등과 같은 다각적인 방안들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의료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사례 분석- LG 생활건강 『드봉』6.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② 4P 분석Summary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따라가고, 이에 나아가 그 흐름을 리드할 수 없으면 도태되는 산업이라 하겠다.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은 국제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라 보여진다.태평양은 1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