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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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우리나라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현황
2.현재 구단 운영 상황
3.스폰서십의 경제적효과
4.KBL 인터뷰
5.몽골 스포츠마케팅 사례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Q. SK텔레콤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요?
SK텔레콤은 ‘스포테인먼트’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했습니다. 환경과 스포츠를 접목한 ‘그린 스포테인먼트’, 교육과 스포츠를 결합한 ‘에듀 스포테인먼트’를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Q.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선수의 특별한 선정 기준이
있나요?

어떤 선수를 후원할 지 결정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점은 ‘SK텔레콤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적합한가’입니다.


현대 오일 뱅크는 올해 K리그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정규리그와 챔피언십 A 보드 광고 및 90도 시스템 광고, 경기장 내외 프로모션 등 다양한 광고, 홍보권을 확보하는 대가로 30억 원 투입

SK 최태원 회장은 핸드볼협회장을 맡으며 핸드볼 전용 경기장 건립을 위해 434억 원을 투입하였으며 그 대가로 기존 ‘핸드볼 큰 잔치’에서 ‘SK 핸드볼 코리아 컵’으로 대회 이름 변경


“ 스포츠의 목적은 인간의 순수한 마음을 움직여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고, 계층과 이념의 벽을 허물어 인류애가 넘치는 열린 사회, 열린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있다. 그런 점에서 나는 스포츠 정신을 기업 경영에 접목시키고 있으며 사회 공헌의 한 방향으로 스포츠 진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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