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선정 이유??
기업소개


2.본론

나이키 성공전략
나이키 실패사례
아디다스 성공전략
아디다스 실패사례


3.결론
시사점 및 맺음말
본문내용
1924년 독일의 아돌프 다슬러와 루돌프 다슬러 형제가
신발을 만들어 판 것이 기업의 모태

아디(Adi) + 다슬러(Dassler) = '아디다스’
1949년 8월 18일 아돌프는 애칭을 더해 이름을 짓고 상표등록

1960년대 중반부터 스포츠 의류를, 1963년부터는 공을 생산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텔스타가 공인구로 사용된 이후,
현재 모든 월드컵 경기에서 아디다스가 생산한 축구공이 쓰임



나이키의 스타마케팅의 선두주자는

마이클조던


1984년 출시 된 에어 조던을 신은
조던의 환상적인 경기모습은 그가 신은 신발에 대한 관심과 선망을 불러 모았다.

에어 조던 브랜드는
발매 첫해에만 1억3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

그 후 마이클조던은 NBA 최전성기를 이끌었고, 나이키가 세계1위의 스포츠 브랜드로 등극하는데 주 원동력이 되었다.


우리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스포츠 브랜드로서 대부분이 나이키를
선호하는 청소년기를 지내왔다.

브랜드네임 뿐만 아니라 스타마케팅과 시장분석력은 나이키가 명성을 고수하고 있는 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스타마케팅에서도 유명한 선수들을 다수 섭외하여 펼치던 전략에서 탈피, 특정 빅 스타를 내세운 노이즈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은 나이키만의 결단력을 보여준 사례로도 볼 수 있다. 시장 분석력은 진입장벽을 꿰뚫어 본 나이키의 통찰력이 돋보이는 전략 중 하나이다.

참고문헌
www.nike.com
www.adidas-group.com
http://www.mbcad.com/webzine/2005/zin/2005_1112/10.pdf
http://cfactory.tistory.com/123
http://marketmore.co.kr/detail.php?number=1070&category=1029
http://www.hani.co.kr/arti/economy/it/43971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179911
http://blog.naver.com/smilejason?Redirect=Log&logNo=100052080204
http://www.wikipedia.org/
http://www.fss.or.kr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3260B3F82399BD51BE28FC7929361D40DAA&outKey=V123e0043d754bcf3673fe77b8bf50c06662703e98e212d09e5f9e77b8bf50c066627
http://www.youtube.com/v/IrqxjzQG7pE&feature=player_embedd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

  • 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1) 스코노 진입전의 환경- 나이키 / 아디다스- 컨버스 / 반스2) 스코노의 틈새시장 공략전략3) 스코노의 전략- 초기 한국시장 출시제품 ( 저가격전략 )- 해외시장 적극공략- 스코노 SWOT 분석- 스코노의 성공요인 분석4) 스코노의 전략 중 아쉬운 점- 아쉬운 CSR 마케팅 전략 - 강력한 차별성 부재3. 경쟁사분석1) 경쟁 기업의 전략분석① 탐스 ② 벤시몽 ③ 컨버스2) 기존 기업들의 전략적 혁신분석① 탐스의 전략적 혁신② 벤시몽의 전략적 혁

  • 전략적 제휴 전략 성공 & 실패사례
  • 성공사례애플VS 나이키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다임러 크라이슬러 & 현대자동차 전략적 제휴 실패사례소니와 샤프 전략적제휴 실패사례구글 – HTC 전략적 제휴의 실패사례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하여 위험 분담규모의 경제세분 시장의 접근기술 도입해외 시장 진출자금 부족 해결역량의 활용경쟁의 제한            2개 이상의 기업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4/20전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