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ZARA(자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 Overview of ZARA
- Competitors of ZARA
2. Subject 1.
- Six Strategies
3. Subject 2.
- Three Core Strategies
4. Conclusion & Implications
- 본문내용
-
Inditex의 계열사
Skhuaban
Pull and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Home
About ZARA
스페인 기반의 세계적인 소매업체 Inditex의 자회사
대표자 - Tycoon Amancio Ortega
전세계 70여개국 1444개 매장 운영(2009년 기준)
Inditex Group 매출액의 약 80% 차지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등으로 라인구성
1.해외직접투자(직영점 운영)를 통한 진입전략
직영점 운영을 통한 브랜드 관리
- 해외합작투자 방식 중심, 일부 프랜차이즈
- 직영점 92%, 프랜차이즈 8%
- 2007.10 자라 리테일 코리아 설립(지사)
롯데 쇼핑과 합작투자(80:20)
- 인도 대기업‘타타’계열사 ‘트렌트’와 51:49 합작투자
인도시장 공략
2.글로벌 조직전략
고객 중심 전략의 완성
- 고객 반응 수렴에서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케 하는 조직 구조 구축
- 고객 Needs에 부합
1.Guided by Instinct
ZARA의 Image Building 전략
중저가 제품에 고급 이미지 부여
ZARA의 Pricing은 중저가 정책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급 제품을 구매하는 느낌
- 소비자 관점에서는 제품에 대한 만족도 향상
- 기업 관점에서는 “일종의 가격 경쟁우위” 부여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