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경영전략] ZARA(자라)의 핵심적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소개
글로벌 전략
디자인
생산/물류
IT system
시사점
본문내용

특징

- 재고를 줄여주는 비용절감효과를 가져옴.

- DOS기반의 방식을 활용하여 타 회사의 시스템보다 안정성을
추구함.

- 일반 종업원들의 시스템 사용에 어렵다는 부담감을 덜어줌.

- 본사와 연결되어 전 세계 매장이 총 판매 수치를 본사로 보내어 즉각 고객들의 만족을 처리해줌.


사례

- ‘자라’가 초고속 대량생산이 가능한 것은 자사 일괄생산체제와 물류, 정보시스템 3박자가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 집약된 트렌드를 기본으로 점포판매동향이 찍히는 POS정보에 따라 대량으로 비축한 소재와 연사를 계열 가공공정에 빠르게 배치하는 것이 기본적인 생산방식이다.

- 자사나 합병자본에 의해 운영되는 각국 점포는 모두 POS에 의해 연결되고 상품공급은 완전 자동화 시스템이 들어선 물류센터에서 출하된다.

ZARA의 기동력 PDA

특징

- 시간의 기회비용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

- 고객요구 사항에 따른 주문 처리에 도움

- 주문과 배송에 관한 본사와의 정보 공유가 유연

- 매장이 커지면서, 현재 PDA뿐 아니라 휴대용 무전기를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ZARA자라와 UNIQLO유니클로의 한국진출 전략 제언
  • ZARA의 한국진출에 대한 전략적 제언Ⅴ.UNIQLO의 한국진출에 대한 전략적 제언Ⅵ.ZARA와 UNIQLO의 전략적 제언Ⅶ.맺음말Ⅰ. 들어가면서Marketing♥우리나라는 1980년대까지 세계 3대 의류 수출국이었으나 1980년대 이후 수출감소와 수입증가로 인해 2005년에는 의류 부분이 순수입국으로 전환되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글로벌 의류 브랜드 중 최근 부상하고 있는 유형으로 관련업계에서 이른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로 일컬어 지고 있

  • [경영학] 자라 zara 환경분석과 SWOT분석
  • ZARA는 현재 전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지속적인 확장정책을 추구하고 있다. 자라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었기에 오늘날의 이러한 대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자라의 환경분석을 통해 그들만의 전략을 가지게 된 과정을 분석해보는 것이 요구된다.(1)내부환경분석1) 경영자 Amancio Ortega Gaona Inditex의 창업가이자 회장이다.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즉시 알고 대처해야 한다’는 철학을 세우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르페디엠은 개념과 사례 그리고

  •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 유니클로 환경분석,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 유니클로 향후전망연구
  • 전략”,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윤세희, 여성소비자의 SPA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실태에 따른 만족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숙명여대 석사논문,여월 “중국의 패션산업 및 교육현황 -중국의 개혁 개방정책 이후를 중심으로-” 중국 북경 중앙미술학원 교수 석사학위논문. pp 23-24.이호정강경영 패션리테일링, 교문사.장애란 “소비자 니드를

  • 자라 ZARA의 공급사슬관리
  • 다국적 체계를 지향한다. 예를 들면, 트렌디한 원부자재는 LA와 바르셀로나에서, 베이직한 상품은 한국, 중국, 동남아, 인도 등에서 직매입하며 완제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에 소싱하는 방식이다. 네이버 블로그- ZARA자라 SPA 브랜드 http://blog.naver.com/yuri0073?Redirect=Log&logNo=200609069771)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생산기지생산과정의 49%를 담당하고 있는 스페인과 모로코, 포르투갈 근로자들의 인건비는 개발도상국(중국, 동남아시아)의 근로자 인건비에 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