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신라호텔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본론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Ⅲ. 결론
1. 주요전략
◉ 부록
* 소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식음료장
- 한식당, 양식당, 일식당, 중식당, 로비라운지, 라이브러리 바, 가라오케 바
신라호텔에서는 트러플, 거위간, 캐비어, 건해삼, 자연송이 등 일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식자재를 구입하기 위해 국내 여러 공급업체들을 통해 각국 현지로부터 여러 종류의 다양한 샘플을 우선 입수 받은 후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알래스카 해산물을 수입하더라도 직접 현지에 가서 재료의 신선도를 알아본 후 결정한다. 이와 같이 호텔신라는 구매팀 단독 또는 조리팀과 합동으로 구매 전문가 팀을 구성, 연중 산지조사를 실시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신선한 식재료를 수입, 식재료 다양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하는 이유는 세계 각국의 정상들과 VIP들이 방문해서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고 그만큼 매출에도 상당한 영향을 준다. 식재료 구입뿐만 아니라 조리기술의 연마에도 그에 못지않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 예를 들어 프아그라 수입업체와 함께 프랑스에 직접 가서 프아그라 생산 과정을 모두 지켜보며 관련 보고서를 작성, 수입을 결정하고, 최고의 프아그라 조리사를 초청, 조리사들에 대한 강습과 요리 프로모션을 일정기간 펼친다. 또, 프렌치 라운더리(French Laundry), 찰리 트로터스(Charlie Trotters), 엘 불리(El Bulli), 팻 덕(Fat Duck), 장조지(Jean – Georges) 등 세계 탑 5 안에 드는 레스토랑의 주방에 직접 가서 연수 받거나 벤치마킹을 해서 코스와 메뉴를 다양하게 연구한 다음 실험적인 메뉴를 내놓기도 한다.
3) 연회장
신라호텔은 대연회장과 6개의 중․소 연회장 로터스, 월라, 사라, 로즈, 릴리, 마라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회 공간,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 최고급 연회를 마련해 준다. 세미나와 가든파티 그리고 격조 높은 야외 음악회까지 고객들의 사용 목적과 규모에 맞는 다양한 연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관광호텔협회 www.hotelskorea.or.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신라호텔 www.shilla.net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벤치마킹DB] 국내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
- [지식/전문가SOS] 한국특급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뉴스엔 www.newsen.com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문화관광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