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경영론] 크루즈 시장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크루즈의 시장개발의 개념

(1) 여정계획
(2) 상품전략
(3) 핵심상품의 유형
(4) 서비스 개발 특징


2. Storytelling


3. The Wine & God of Olympus Cruise storytelling


4. 상품개발

(1) 항로 및 일정
(2) 프로그램
(3) 파티
(4) 기항지 관광


5. SWOT 분석


6. 마치며
본문내용

3. The Wine & God of Olympus Cruise Storytelling

- The Wine Criuse

왜 와인인가?
최근 성인남녀의 유흥과 휴가에는 빠질 수 없는 것이 술!
크루즈여행은 최고의 유흥과 휴가이다.
따라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술이다.
고급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신사적인 술은 바로 와인.
약간은 고급스럽지만, 그 종류가 너무나 많아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한번쯤 관심을
갖는 술이 와인.

- God of Olympus

신? 와인과 신은 무슨 관계?
와인은 신의 물방울이라고 할 만큼 유럽에서는 칭송받는 술.
술의 신은 바로 올림푸스의 12주신 중 한명인 디오니소스.
올림푸스의 신화 이야기는 와인이야기와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끌 수 있음.
신화는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움을 이끌 수 있다.

- Story
테베의 공주들 중 가장 아름다웠던 세멜라라는 공주가 있었다. 그런 그녀에게 반한 제우스는 매일 세멜라와 사랑을 속삭이고, 세멜라는 그의 아들을 임신하게 된다.

참고문헌
[출처]

1. 인터넷 사이트

- 더와인카페 http://cafe.naver.com/gownb
- 세계의와인문화디지털콘텐츠화 http://wine.culturecontent.com
- 보르도 관광청 http://www.bordeaux-tourisme.com
- 마르퀘스드리스칼 와인회사 http://www.marquesderiscal.com
- 토스카나주 [Toscana ] | 네이버 백과사전

2. 서적

최영수 외, 와인에 담긴 역사와 문화, (북코리아, 2005)
김준철, 김영주, 와인의 발견, (명상, 2005)
손진호, 와인, (대원사, 2004)
이성순, 유럽문화의 산책, (형설출판사, 2004)
Hugh Johnson, The World Atlas of Wine, (Special Edition, Mitchell Beazley, 2005)
김혁, 프랑스 와인 명가를 찾아서
하인수 크루즈 산업의 이해

3. 기사

- [‘와인 미라클’ 전세계를 뒤흔든 최고와인의 탄생실화 공개], 아츠뉴스, 20081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참고사이트 한국여행업협회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KATA한국일반여행업협회현대증권 (여행산업 분석)동부증권 (여행산업 분석)한국 관광 신문매일경제한국경신문 참고문헌논문) 인하공업전문대학교 관광과논문) 문화체육관광부조희정. 항공권판매전략 연구. 2004. 국회도서관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윤대순. 여행사경영론. 기문사. 2002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목차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목적3. 연구방법과 연구범위(1) 연구방법(2) 연구범위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개념(2) 호텔의 특성(3) 호텔의 분류(4) 호텔의 상품2. 크루즈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의 개념(2) 크루즈의 특성(3) 크루즈의 분류(4) 크루즈의 상품Ⅲ. 연구대상의 현황과 발전과정1. 호텔 현황과 발전과정2. 해외 크루즈 산업 현황과 발전과정(1) 북미

  •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교류현황,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개발, 관광학체계,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연구주제,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국제관광협력,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한일공무원 분석
  • 시장인 유럽과 미주의 원거리 서양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나라가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면 다른 한나라는 그만큼 관광객을 유치 못하는 일종의 제로섬게임의 단순성에서 벗어나야 한다. 서양과 차별적인 동양적인 매력을 삼국의 유사성과 차별성을 중심으로 상품화하여 이를 공동으로 마케팅 하여야 한다. 2. 관광전문인력 교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전문서비스 산업인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서 관광전문인력의 양성은 필수적 과제

  • [관광학원론] 크루즈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시장점유율36.7%27.0%9.8%8.7% 북미 산업 현황현재 북미시장은 연평균 7.9%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예상 수요는 6,400,000만명으로 약 80.9% 의 이용률이 예상되며 20%정도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다. →북미 크루즈산업의 성장요인북미지역이 크루즈의 목적지로서 성장하기까지는 시장의 근접성과 따뜻한 기온 등과 같은 지리적 조건과 항공연계프로그램, 상품개발에 대한 크루즈업계의 노력과 효율적인 마케팅,

  • [여행사경영론] 한국형 크루즈 상품
  • 크루즈산업의 발전과 함께 세계크루즈 시장은 과거 미국, 영국, 유럽 대륙에서 앞으로는 아시아시장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전 세계 주요관광국을 비롯한 아시아 관광경쟁국들은 국제관광정책에서 크루즈산업의 비중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아시아지역의 경우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각종 자연․문화자원 등 관광 목적지로서의 매력, 그리고 지리적 입지적 조건의 독특성 등으로 신규 크루즈 관광시장으로서의 개발가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