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경영론] 공항 마케팅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항의 정의

2. 공항 마케팅의 정의

3. ACI

4. Skytrax

본문내용
3. ACI
- 국제 공항 협회
: 전세계 공항을 대변하고 회원공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세운 비영리 단체
국제공항운영협의회(AOCI)와 공항협의조정위원회(AACC), 국제민간공항협회(ICAA) 등 공항과 관련된 협회 3개를 합쳐 1991년 1월 1일 설립
항공관련 국제기구와의 업무협조 및 회원공항의 안전·효율성·재정자립, 공항 상호간의 협력과 상호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며 회원공항에 국내외 공항 개발에 대한 정보와 분석자료를 제공
1) Finn Air
- 1923년에 설립된 핀란드 최대의 국영 항공사
(핀란드 정부가 55.8%의 지분보유)
: 6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공항에 70번째로 취항한 항공사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태국 등에 취항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 유광의, 항공사 경영론, 백산

  • [서비스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서비스경영성공전략
  • 항공 동맹체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마일리지 공유라고 할 수 있겠다. 한 카드로 모든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므로 자연히 한 항공동맹체를 이용하려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증가 할 것이다.남아공 항공의 영입남아공 항공와의 운행이 본격화 되면 스타 얼라이언스는 아프리카대륙 역시 커버 할 수 있게 된다. 루프트한자항공의 스위스 공항 영입2005년 3월 13일 루프트한자가 스위스 공항을 합병하므로써 유럽대륙으로의

  • 항공사 경영론 레포트
  • 항공서비스 산업의 직업 기회항공 산업의 발전사항공기와 공항의 이해, 항공사 업무항공서비스의 이해, 전략적제휴항공 예약 및 발권, 수익경영공항여객 서비스, 요금구조항공사 경영론**주제: 항공 서비스 산업의 직업기회 주요 내용: (a)항공사 입사조건 및 채용방법, (b)근무 부서, (c)계약직/정규직 항공사 직원 분류여객 운항 승무원(Cockpit crew and Cabin crew)항공사 지상직원(Ground staff) 항공사 입사조건- Cockpit crew(조종실 승무원) 국적항공

  • [컨벤션 산업] 우리나라 컨벤션산업의 발전방향
  • 산업론」, 영진닷컴, 2002황희곤 「미래형컨벤션 산업론」, 백산출판사, 2003조명환 ․ 장희정,「이벤트 ․ 컨벤션 관리론」, 형설출판사, 2002이광우 ․ 안경모,「국제회의 기획경영론」, 백산출판사, 2001박성식 「한국 국제회의 사업 진흥방안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1990 한국관광컨벤션연구원 http://www.ktci.org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http://kctpi.re.kr/search.htm(주)인터컴 http://www.intercom.co.kr국정홍보처 http://allim.g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 [관광사업경영론] 브랜드와 관광상품(두바이)
  • 마케팅단기간 내에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 잡은 두바이의 마케팅 사례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벤치마킹이 될 수 있다. 거의 사막의 불모지였던 두바이가 현재와 같은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던 것은 탁월한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서 나온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수요를 파악하고 건설을 하는 것이 원칙이나 두바이의 경우 수요보다 먼저 공급을 하고, 이후에 사업자들을 유치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다. 그러다 보니 적극적인 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