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경영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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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항공사 경영론
목차
항공서비스 산업의 직업 기회
항공 산업의 발전사
항공기와 공항의 이해, 항공사 업무
항공서비스의 이해, 전략적제휴
항공 예약 및 발권, 수익경영
공항여객 서비스, 요금구조
본문내용
항공 서비스 직업기회
채용방법 및 급여수준
- 채용방법: 서류전형, 집단토론(한글/영어), 최종면접(한글/영어)
- 연봉수준(신입): 국적사 3,000만원~, 외국항공사 2,000만원~(항공사별 차이 )
- 근무조건: 주 40시간, 주5일제, 연차 15일(매2년마다 1개씩 추가)
- 항공권 혜택: 본인 및 가족들에게 무료항공권 or 항공료의 10% 비용 구입
- 정년: 보통 55세

근무부서
(캐세이패시픽 한국지사)지상근무직원으로 근무 가능 부서는 여객판매, 화물판매, 예약발권, 마케팅, 여객운송, 화물운송, 기술부, 인사총무부, 경리부 및 부산 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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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직/정규직
- 일반 지상직 채용을 보면, 대졸공채, 계약직, 아웃소싱으로 구분
- 대졸공채: 항공사 관리자 목적,
- 계약직: 1~2년 계약기간 이후 정직원
- 아웃소싱: 항공사 유니폼을 입고 있지만, 실제는 아웃소싱 회사 소속임
- 외국항공사의 경우, (i)본사에서 직영체제, (ii)사장을 선임해서 운영.
- Branch (본사 직영): 복지, 근무조건도 본사 수준이며, 본사와 직접업무(CX)
- GSA(General Sales Agency,사업주 별도): 한국적 근무분위기, 복지 다름(SQ)


항공여객에서의 판매 -항공기의 공간과 부대서비스 이외에도 비행에 관한 정보,
여정상의 공항정보,목적지 정보 등 항공여행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여행 중 여정 및 일정변경,항공사 변경,기타 비 예정상황을 처리해주고
해결하는 것이다.이것은 또한 여행 후 불만사항이나 제안사항을 고객으로부터 접수하여
해당부서에 피드백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하는 업무까지도 판매의 범위에 포괄하기 때문에
항공사조직 전반에 걸쳐 판매의 개념이 공유되어야만 서비스상품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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