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JINAIR 기업분석
2.JINAIR 외부환경분석
3.JINAIR 내부환경분석
4.JINAIR SWOT분석 & 전략
본문내용
가격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한 상황

앞으로의 국제선 운항에 초점이 맞춰짐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항공기 기종
단일화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로 인한 정비 비용 절감과 교육 훈련비 절감, 작업 표준화로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시간을 최소화 한다.


단일 등급
좌석


1 ~ 3등석으로 나눈 세 종류의 좌석을 배치하는 것 보다는 3등석 단일 등급제의 좌석 수가 20~50% 많아 좌석당 운항비용이 그만큼 절감된다.


항공사는 높은 자본이 들어가는 항공기로 운영하는 사업이기에 항공기에 중점을 두고 효율 적인 항공기 구조로 운영을 한다면 잠재적 진입을 어렵게 한다.


* 여행사 (여행상품에 포함된 항공권)
- 비록, 항공권만 구입하기도 하지만 여행상품에서의 항공권을 구매 할 시에는 상품종류의 다양성 때문에
* 기업 (기업이 기업의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사와 제휴를 맺어 특별할인)
- 다량의 항공권을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함은 시간과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 일반고객
- 자신이 선호하는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그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CONTENTS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기업히스토리3. 저가항공사의 등장배경4.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저가격전략(2) 마케팅전략(3) 서비스전략(4) 차별화전략(5) 전략적제휴 전략(6) 시장침투전략5.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결론 및 느낀점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비용항공사(LCC)로 2001년 재창사이후 아시아 LCC시장의 선

  • 진에어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강점1) 신 항공기 보유 (대한항공 기종과 같은 B737-800) 진에어가 현재 3대 보유하고 있는 이 기종은 거의 지각에 가까운 윙릿을 사용한다. 그로 인해 공기의 소용돌이를 위로 흘려보내면서 주 날 개 가장자리에 휘감기는 것을 막는다. 이러한 원리가 공기의 저항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게 된다. 보통 평균 연비 중 2~3% 절약이 가능하다. 따라서 고유가 시대에 고전하고 있는 저가항공사 측에서는 연료 소비량을 억제함으로서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 진에어.마케팅전략 분석1. 진에어 선정배경최근 항공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는 항공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격에서의 차별화를 내세운 저가 항공사들은 국내 항공산업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좋은 실적을 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Jin Air는 독특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저가 항공사이다. 따라서 Jin Air가 항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차별화

  • 저가 항공사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에어 부산 vs 진에어
  •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항공마케팅원론IntroductionAnalysisConclusionContents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4P 분석SWOT 분석차이점에어부산 전략적 제언Future 에어부산Introduction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살짝 아쉬운 기내 서비스, But 저렴한 비용!1990년대 초반 미국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진행(우즈벡 정부)라) 위협- 고유가/고환율 시대 : 항공사 전반의 큰 위협요소- 국내외 저가항공사 시장 침투 및 KTX의 출현 II. 자사분석11/522. 자사 SWOT 분석: 진에어가) 강점-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청바지,캐주얼 유니폼, Zone 좌석 배정- 항공기 정비수준: 저가항공 최초로 국제항공운송협회 운영위원회로부터 항공사 안전평가 통과- 효율적 인력 운영과 예약발권시스템 개발 - 대한항공 자회사나) 약점- 노선의 한계와 연고지가 없음 : 지역적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