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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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I. 서론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II. 본론
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1. 항공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
2. 환경분석
3. SWOT
4. 5C
5.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1)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추진 원인
2)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내용

III. 결론
1. 문제점 지적
2. 개선 방향 제시

본문내용
2) 고객 분석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전 연령대의 모든 사람들이지만,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등 제약조건이 있기 때문에, 기업 측면에서 볼 때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대상 고객은 비즈니스맨, 중산층 이상의 가족, 여행 목적의 고객, 유학생 등을 꼽을 수 있다.

3) 경쟁사 분석
대한항공
▶ 핵심역량
2006년 기준 여객부문 11위, 화물 부문 1위의 업적
항공운송 산업
2006년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20개 신규노선 확충 및 부정기 운항, 부진노선 공급 조정 → 수익성 조절
항공우주 산업
민항기 생산 분야에 있어 20년간 보잉항공기 날개 및 동체 구조물 공급 보잉 차세대 항공기 설계 개발 프로그램 참여
기내식 사업
2001년 새로운 기내식 공장 신축, 대한항공뿐만 아니라 싱가포르항공, 에어프랑스, 유나이티드 항공 등 30여 외국 항공사에 기내식 제공
호텔 기판 사업
제주, 서귀포에 KAL 직영 호텔 운영, 계열사를 통해 LA, 월셔 그랜드 호텔, 하와이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인천 하얏트 리젠시 호텔 운영 중


▶ 서비스 분석
▶ 2007년 마케팅 전략
인터넷 국제선 사전 좌석배정 서비스 도입
국내선 시장에 저가항공사 등장으로 인해 수익감소
→ 대한항공 자체 저가항공 설립
→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라는 모토 아래 마케팅 준비
국내선 self check-in kiosk설치
e-ticket 적용노선 확대
인체공학적 설계가 접목된 최신형 좌석(KOSMO Seat) 및 주문 형 오디오/비디오(AVOD)시스템 업그레이드


4) 자사분석
▶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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