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서론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II. 본론
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1. 항공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
2. 환경분석
3. SWOT
4. 5C
5.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1)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추진 원인
2) 아시아나의 인터넷 마케팅 내용
III. 결론
1. 문제점 지적
2. 개선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2) 고객 분석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전 연령대의 모든 사람들이지만,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등 제약조건이 있기 때문에, 기업 측면에서 볼 때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대상 고객은 비즈니스맨, 중산층 이상의 가족, 여행 목적의 고객, 유학생 등을 꼽을 수 있다.
3) 경쟁사 분석
대한항공
▶ 핵심역량
2006년 기준 여객부문 11위, 화물 부문 1위의 업적
항공운송 산업
2006년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20개 신규노선 확충 및 부정기 운항, 부진노선 공급 조정 → 수익성 조절
항공우주 산업
민항기 생산 분야에 있어 20년간 보잉항공기 날개 및 동체 구조물 공급 보잉 차세대 항공기 설계 개발 프로그램 참여
기내식 사업
2001년 새로운 기내식 공장 신축, 대한항공뿐만 아니라 싱가포르항공, 에어프랑스, 유나이티드 항공 등 30여 외국 항공사에 기내식 제공
호텔 기판 사업
제주, 서귀포에 KAL 직영 호텔 운영, 계열사를 통해 LA, 월셔 그랜드 호텔, 하와이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인천 하얏트 리젠시 호텔 운영 중
▶ 서비스 분석
▶ 2007년 마케팅 전략
인터넷 국제선 사전 좌석배정 서비스 도입
국내선 시장에 저가항공사 등장으로 인해 수익감소
→ 대한항공 자체 저가항공 설립
→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라는 모토 아래 마케팅 준비
국내선 self check-in kiosk설치
e-ticket 적용노선 확대
인체공학적 설계가 접목된 최신형 좌석(KOSMO Seat) 및 주문 형 오디오/비디오(AVOD)시스템 업그레이드
4) 자사분석
▶ 핵심역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