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글로벌시장 선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이색 마케팅
3.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SWOT 분석
4.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전략분석
5. 마케팅 문제점과 개선전략
본문내용
*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북아메리카를 운항하는 국제선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과 일본 도쿄, 하네다를 운영하고 있다.
* 스카이팀의 창성회원사이다
* 아시아나는 대한민국의 2번째 항공사
* 15주년을 맞는 2003년에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새 멤버가 되었다
* 안전 최우선을 사명으로 한다
* 전 세계에서 최연소 항공기들을 보유
*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항공기 관리로 ISO 9002 증서를 수여 받았다
2000년 11월 『인재경영대상 일반서비스부문』을 수상함으로써 안전과 서비스 교육 수준에 대한 국제적 인증을 통과했다고 할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은 창사 7년 만인 95년 8월 운항승무원 및 캐빈 승무원, 정비사, 일반직원들을 모두 수용 교육할 수 있는 자체적인 교육훈련원을 보유하게 되었고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안전과 서비스 면에서 국제적인 인정을 받는 수준에 이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아시아나 항공 분석
  • 항공‧타이어‧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던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뼈를 깍는 구조조정’ 만이 살길이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1~ 2005 - 도약기반구축4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삼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향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이끌어갈 전략경영, 인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분석
  • 경영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남녀고용평등과 친환경적인 기업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1988년 창립된 아시아나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여 여객과 화물을 운송, 서비스하는 사업으로서 아시아나항공은 2008년 6월 말 현재 여객기 60대, 화물기 9대로 총 69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여객 12개 도시, 15개 노선, 국제여객 21개 국가, 66개 도시, 82개 노선, 국제화물 16개 국가, 23개 도시, 20개 노선

  • [국제물류]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
  •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1. 아시아나 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서비스경영 전략6. 향후 전망7. 최종 결론Contents회사명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창립일1988년 2월 17일업종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e-business 등항공기 보유대수69대운항노선국내 - 12개 도시 14개 노선국제 – 여객 21개국 66개 도시 82개 노선화물 17개국 24개 도시 26개 노선이력국가고객만

  • [기업경제학] 승자의 저주 관점에서 본 금호아시아나와 대한통운의 M&A
  • 아시아나는 대한통운과의 상호보완적 물류사업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글로벌 종합물류그룹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한통운이 글로벌 선도종합물류사업자로 성장하도록 그룹사 인소싱 물량 전환을 통해 국내 사업입지를 강화하고 육,해,공 연계를 통한 종합물류사업을 전개해 계열사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켜 향후 5년간 11조원의 매출증가효과를 거둔다는 것이다. 그룹의 기존 물류계열사인 한국복합물류의 전국적인 터미널 네트워크를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타이어‧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던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뼈를 깍는 구조조정’ 만이 살길이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1~ 2005 - 도약기반구축4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삼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향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이끌어갈 전략경영,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