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더걸스 Wonder Girls 미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요약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상황분석
2.1.1. 미국음반시장
2.1.2. SWOT분석
2.2. 마케팅 전략 수립
2.2.1. 성장전략
2.2.2. 표적소비자
2.2.3. 주무기
2.3. 주경쟁사
2.3.1. 대규모 음반회사
2.4. 마케팅 전략의 Mix
2.4.1. 제품
2.4.2. 가격 및 유통
2.4.3. 촉진
2.5. 마케팅 전략의 성과
3. 결론
3.1. 본론요약
3.2. 한계점
3.3. 조원들의 생각 및 느낀점
4. 참고문헌
5. 부록
- 본문내용
-
1.1. 마케팅 전략의 Mix
1.1.1. 제품
1.1.1.1. 타사와 다른 장르의 고집
박진영의 미국진출전략은 YG나 SM과는 다르게 특정 장르만을 고집하지 않고 가수들의 소속 가수들의 매력을 십분 활용하고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음악으로 유연하게 현지시장을 공략한다. 어느 특정한 스타일이나 컨셉트 대신 가수들의 저마다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성’을 해외모토로 사용하는 것이다. 미국진출에서 민은 퍼포먼스 위주의, G-소울은 흑인음악(소울음악)을 내세우고 원더걸스의 경우 레트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원더걸스의 ‘노바디’나 ‘So Hot'과 같이 레트로풍의 음악은 현재 레이디 가가나 더피 등의 노래가 인기를 증명하듯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1.1.1.2. 원더걸스의 철저한 현지화 연습
2007년 미국 뉴욕 맨해튼 이스트 31번가에 JYP USA를 오픈하고 이곳에서 박진영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철저한 현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현지 안무가와 보컬트레이너를 고용하여 연습생들에게 레슨을 맡겼다. 한국이 아니기에 자신만 지도를 하게 되면 지극히 한국적이게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또한 현지인은 아니지만 꾸준히 영어실력을 향상시켜가며 노래뿐만이 아니라 라디오 TV쇼 등에 출연해 인터뷰가 가능할 정도로 만들었다.
1.1.2. 가격과 유통
- 참고문헌
-
1. 참고문헌
1.1. 빌보드 http://www.billboard.com/
1.2. 미국 레코드 공업협회 http://www.riaa.com
1.3. 유튜브 http://www.youtube.com/
1.4. 원더걸스월드 http://cafe.daum.net/wondercuty/
1.5. 원더걸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wondergirlsworld.com/
1.6. 트렌드 키워드. 2009 . 김민주 저 본문中
1.7. 한국 음악 산업 협회 http://www.riak.or.kr
1.8. 황금어장 - 무릎팍도사 http://www.imbc.com/broad/tv/ent/goldfish/
1.9. JYP Entertainment http://www.jype.com/
1.10. KBS 수요기획 ‘박진영의 뉴욕에서의 신화’http://www.kb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