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정보획득과 정보처리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안평가의 정의
2. 상표처리의 정의
3. 보상적결정 원칙
4. 비보상적결정 원칙
5. 기타결정원칙
- 본문내용
-
보완적 방식은 각 대안 별로 전체적 평가를 내리기 위하여 각 기준별 평가치를 중요도에 따라 가중 평균하여 구한 점수에 따라 결정됨
어떤 평가기준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하더라도 다른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보상될 수 있는 방식
정의 : 다양한 속성을 평가하여 태도(구매의사)가 형성
Ex) 소나타는 핸들링이 손쉽게 되어 구부러진 길에서 안전하다.
(손쉬운 핸들링 - 특징, 안전성 - 속성, 신념)
피시바인 모델상 평가기준 선정의 토대
부각신념 - 태도를 형성하려는 시점에 의식으로 활성화되어 검토되는
신념(떠오르는 신념) 관여도가 높을수록 많다.(7~9개)
부각속성에 대한 신념의 강도나 만족도를 변화시킴으로써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예1) 모니터 선명도 불만족시, 선명도를 올리거나 우수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2) 드라마 등장인물 중 젊은배우의 등장이 적어 이슈 발생이 적을시, 아이
돌 출신의 배우를 투입한다.
속성의 평가나 중요도를 변화시킴으로써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예1) A/S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 대우차의 정숙성
(A/S에 강점을 가지고 있을 때)
예2) 요즘은 아이돌 출신의 배우가 등장하는 드라마가 트렌드임을 강조
소비자들이 고려하지 않았던 속성을 부각속성으로 고려케 함으로써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예1) 하이트 맥주는 맥주의 맛을 물이 결정한다고 광고
예2) 자이언트는 알고 보니 경영학과 관련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