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계획안] 국내 스포츠 용품(등산) 브랜드 활성화방안 -트랙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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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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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실행요약 (Executive Summary)
Ⅱ.상황 & 소비자 분석 (Situational & Consumer Analysis)
Ⅲ. (주) 트랙스타 소개(TrekSta Introduction)
Ⅲ. (주) 트랙스타 소개(TrekSta Introduction)
Ⅴ.트랙스타 마케팅전략 (TrekSta Marketing Strategie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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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타는 1988년 성호실업으로 창업해서 등산화로 유명세를 떨치며 국내와 해외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갔지만, 시장분석과 흐지부지한 상품 개발 등으로 인해 점점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가고 있다.
1973년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 스포츠]로 시작.
90년대 초반 국내 유일의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로 시장을 개척 후 매출의 급신장으로 패션시장에서도 주목받기 시작
잘 팔리면 비싸게 받을 수 있겠지만 '트랙스타'의 등산복같은 경우는 진출은 ‘도입기’에 해당된다.
아직 인지도도 떨어지고 경쟁업체에 비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저가격 정책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에 값싸고 성능 좋은 등산복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한다.
묶음가격전략에 담겨 있는 논리는 고객의 구매의사를 개별상품에서 묶음상품으로 이동시키는 것이다.
대표적인 묶음가격전략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맥도날드의 세트메뉴를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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