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를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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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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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Executive Summary
3.커피전문점 시장의 상황분석
1) 커피전문점 시장요약
2) SWOT분석
3) 경쟁 커피전문점
4) 제품군의 구성
5) 성공의 열쇠
6) Critical Issues
4. 마케팅전략
1) 마케팅 목표
2) 소비층 분석
3) 시장에서의 카페베네 위치
4) 마케팅 믹스
5. 재무분석
1) 손익분기점 분석
2) 판매예측


본문내용
② 약점-약한 브랜드파워
-‘카페베네’하면 소비자들은 '한예슬커피', '다양한디저트', '거침없이하이킥' 등 다양한 것들을 떠올린다. 이는 카페베네의 ‘고유한 브랜드이미지 부재 및 약한 브랜드파워’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까페베네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장기간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온 해외 브랜드 파워에 따라가지 못하는 것 부인 할 수 없다.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마음에 특정제품과 서비스의 인상을 강하게 심어주는 '힘'이다. 오늘날 기업과 점포경영에서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유일한 전략은 바로 이러한 브랜드파워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소유하는 일이다. 차별과 전문성이 강조된 자기만의 독특한 브랜드를 갖는 것이 고객의 머릿속에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길이다. 브랜드 파워가 약하다면 1위 브랜드가 될 수 없다. 따라서 까페베네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파워를 키워야 한다.

③ 기회-트렌드의 변화
(1)고객층변화
최근 웰빙/커피 열풍에서 입증된 것처럼 20, 30대 여성 소비계층은 현재 우리나라 소비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계층이다. 디저트 소비의 주 타깃이 이들이라는 점에서 디저트는 이제 단지 먹을거리가 아니라 여유와 감성을 파는 문화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대외환경변화
글로벌 금융위기로 '작은사치'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많이 작용을 하였다. 올해 3,000억 원대의 시장이 창출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올 정도로 디저트 문화를 즐기려는 20, 30대 젊은이들이 늘어가고 있다. 가끔은 근사한곳에서 나를 위해 달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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