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마트폰 시장과 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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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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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마트폰 시장
2.HTC 기업 소개
3.HTC의 성장 동력 분석
4.모바일 플랫폼(OS) 시장
5.HTC의 한계점 분석
6.HTC 기업 전략 도출
7.시사점
- 본문내용
-
설립 : 1997년 5월
본사 위치: 대만 타오위안
주요 경영진 : 세어 왕, 피터 쵸우
지사수 : 전 세계 70여개
규모 : 사원 8429명 (2009년말 기준)
회사 모토 : ‘quietly brilliant' (겸손하게 빛나는)
- HTC는 OEM 방식으로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에 납품하던 생산업체
HP의 PDA, MS기반의 모바일폰과 같은 디바이스 생산 → 스마트폰 제조의 기반
- 2006년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
- 최초 안드로이드폰 G1 (2008) , 넥서스원(2010) 출시
- 연매출 일정부분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제조설비에 투자
- 단순한 OEM 방식이 아닌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생산으로 기술력 축적
- 탁월한 터치스크린 기술과 독창적 디자인 능력
- 사용자 중심의 센스 UI 탑재
- 기술력 = 브랜드 가치임을 인정받음
- 글로벌 IT기업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과 모바일 플랫폼 제공
- HTC의 탁월한 제조기술 바탕으로 OS에 최적화된 제품 생산
- HTC는 구글 안드로이드폰의 50% 이상을 생산하고 있음
- 리카르도 비교우위적 관점에서 두 기업의 효용이 증대되고 있음
- 구글 또는 MS와의 교류없이 HTC의 성장 불가능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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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라운 아이폰.. 세계시장 점유율 4%,순익은 50% (파이낸셜뉴스)
- 무료 구글폰보다 윈도폰7이 이익? (프리미엄 On-Off 경제지 이투데이)
- 구글의 개방전략 계속될까 (디지털 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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