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네통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2. 베네통의 역사
3. 초기베네통 상품전략
4. 베네통의 경영전략
- 본문내용
-
2) 베네통 발전사
창업
1955년 이탈리아 트레비소의 폰자노 지방에서 루치아노 베네통이 형제들과 의류장사를 시작.
부친의 사망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자 당시 20세이던 맏형 루치아노가 막내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를 한 대 사들이면서 사업을 시작.
제조는 뜨개질 솜씨가 좋은 여동생 줄리아나가 맡았으며, 줄리아나는 다양한 색깔의 스퉤터를 짜 도매상들에게 팔았다
인기폭발
어두운 단색계통 제품이 주족을 이루던 당시 스웨터 시작에서 줄리아나의 컬러 스웨터는 젊은 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성장
1969년 벨루노에 첫번째 매장오픈 후
다음해 파리에도 매장을 냈으며, 그후 전세계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 원래 모직의류로 시작하여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분야에서 캐쥬얼웨어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면과 데님으로 품목을 다양화
- 1980년대에는 베네통 선글라스.시계, 가방, 신발, 장갑, 모자, 베네통 화장품도 생산, 컬러즈 오브 베네통의 여성용 향수도 나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