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네통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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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2. 베네통의 역사
3. 초기베네통 상품전략
4. 베네통의 경영전략
본문내용
2) 베네통 발전사
창업
1955년 이탈리아 트레비소의 폰자노 지방에서 루치아노 베네통이 형제들과 의류장사를 시작.
부친의 사망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자 당시 20세이던 맏형 루치아노가 막내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를 한 대 사들이면서 사업을 시작.
제조는 뜨개질 솜씨가 좋은 여동생 줄리아나가 맡았으며, 줄리아나는 다양한 색깔의 스퉤터를 짜 도매상들에게 팔았다
인기폭발
어두운 단색계통 제품이 주족을 이루던 당시 스웨터 시작에서 줄리아나의 컬러 스웨터는 젊은 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성장
1969년 벨루노에 첫번째 매장오픈 후
다음해 파리에도 매장을 냈으며, 그후 전세계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 원래 모직의류로 시작하여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분야에서 캐쥬얼웨어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면과 데님으로 품목을 다양화
- 1980년대에는 베네통 선글라스.시계, 가방, 신발, 장갑, 모자, 베네통 화장품도 생산, 컬러즈 오브 베네통의 여성용 향수도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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