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베네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폰자노의 기적)
2. 베네통의 강점
1) 재빠른 비즈니스 사이클
2) 한 시즌에 2백80만점의 서로 다른 옷 출하
3) 아웃소싱 전략
①판매 책임자
②콘트랙터
4) 카스트레트 물류 센터
3. 자극적인 베네통 광고
4. 일본과 중국 시장 진출 가속화
5. 종합 패션 기업으로 성장
- 본문내용
-
이태리 의류업체인 베네통(The Benetton Group)만큼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기업은 많지 않다. 이는 전 세계 1백 20개국 5천여개 매장에서 매년 1억벌 이상의 옷을 판매하고 있는 세계 굴지의 의류기업으로 충격적인 광고사진으로 유명한 그러나 해마다 선보이는 1천 5백여종의 신제품 광고는 전혀 하지 않는 괴짜 회사이다.
2000년 수익이 3조 9천여억 리라에 이르는 경영실적으로 볼 때 다른 초우량기업에 비해 다소 처지는 감을 주고 있지만 그룹이나 브랜드 인지도에 있어서는 다른 기업에 못지 않다.
베네통이라는 이름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데에는 특히 독특한 광고가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매출 규모로는 믿기지 않을 만큼의 철저한 베네통의 국제화 전략도 큰 몫을 했다.
초록색 바탕의 직사각형 테두리에 「United Colors of Benetton」이라고 쓰여진 베네통 매장간판은 구미, 일본 등 선진국은 물론 우리나라, 브라질, 터키, 중국 등 1백 20여개국의 중심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베네통 본사 건물은 전체가 하나의 패션 작품이다. 17세기 걸작 건축물을 복구한 본부 건물 빌라 미넬리를 비롯, 광활한 잔디 위에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1. 백창현 譯, 루치아노 베네통 「베네통 이야기」, 명진출판사, 1993.
2. 정진하 외 3인, A+ 기업-초일류 현장을 간다, 럭키금성경제연구소, 1993.
3. 홍성도, 아웃소싱의 전략과 사례, 학문사, 1998.
4. 조선일보, 10.22.
5. 한국경제, 10.22.
6. 베네통(www.benetton.com)
자료평가
- 별로 도움되는 내용없음
- aegi0***
(2006.06.01 15:11: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