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색에 대한 발상
1965 베네통 그룹 설립
1968년 프랑스 파리에서 런칭한 시슬리는 1964년 이태리 베네통 그룹에 합병
1969 국경을 초월하는 베네통(최초의 파리매장을 오픈)
1970년대 개성, 유연성, 혁신성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
1980년대 베네통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통한 그들만의 목소리 내기
1990년대 120개국에 걸쳐 1억 1천만벌은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ㅇ장
1996년 특유의 섹시한 광고비주얼과 트렌디한 스타일로 세계적인 캐주얼브랜드로 거듭남
2000년 대형매장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한 성장
(현재 오스트리아, 중국, 프랑스, 독일, 그리스, 홍콩,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타이완 등에 널리 퍼져있음.)
전략1) 현대 창립기의 도전적 경영전략2) 196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3) 197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4) 1980년대의 산업구조조정의 경영전략5) 1990년대의 글로벌 경영전략(3) 2000년대 발전을 위한 경영전략1) 21세기 세계화시대 장기 경영전략 (4) 현대그룹의 경영철학의 결론2. Proctor & Gamble in Japan p.14~18(1) 소비자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 경영이념(3) 핵심
국제항공사들이 다른 항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수립할 때 기업생산성이 유의하게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이론적으로 전략적 제휴가 참여 기업의 생산성에 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던 선행연구들의 제안을 확증한다. 이론적인 선행연구에 의하면, 기업들이 전략적 제휴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여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리게 되며, 자신에게 부족하지만 보완적인 자원이나 핵심역량을 파트
전략 – 공격적인 시장 침투인구많은 도시를 Target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인식STP4PPrice – 경쟁업체 보다 저렴하게 판매 전략Place – 인구 많은 도시 지속적인 마케팅Product – 성인들도 입을수 있는 제품 개발 필요Promotion – 국제 마케팅(스포츠, 한류 연예인등)+ㆍ새로운 브랜드 런칭-> 새로운 유통망 확보ㆍ세계시장 진출 성공 결론 전략제시경쟁업체에따른 소비자집중 공략경쟁업체확대에 의한 경쟁의 심화물가
전략은 대표적인 노동 집약적 제품인 운동화 시장을 세계에서 임금이 가장 비싼 미국의 회사가 석권하는 역설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었다. - 현재 나이키는 한국과 대만 외에도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등 아시아와 남미 및 유럽에 이르는 다국적인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고 있다. - 국제적으로 분산된 생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나이키는 국외 거주자 프로그램(Expatriate Program)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전략적 수단이다. 아웃소싱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면, 최소한 핵심역량에 자원과 관심을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그만큼 기업은 경쟁력을 키울 수가 있게 된다. 세계적인 경제전문지 Fortune지는 21세기 기업의 모습에 관해 기존조직은 해체되고 생산방식도 자유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는 프리랜서 경제 시대가 도래할 것 이라고 전망했는데 프리랜서 경제란 기획, 인사, 조직, 판매, 경영관리 등의 주요업무를 외부 전문공급업체에 위탁하는 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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