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대응 위한 국산 스마트폰의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스마트폰?
(1) 정의 / 기능 - 일반폰, 스마트폰 성능 비교 분석
(2) 스마트폰 History
(3) 스마트폰 발전 과정
2. 아이폰 4G 분석
(1) 제품소개 (2) 하드웨어 스펙 (3) 소프트웨어 기능 / 특징
(4) 어플리캐이션 컨텐츠 / Apple Store Service 분석 (5) 장점 / 단점
3. 아이폰 4G vs 아이폰 3G
(1) 하드웨어 스펙 비교 분석 (2) 소프트웨어 기능 / 특징 비교분석
(3) 4G IOS4.0 / 3G IOS3.o 운영체제 비교분석
4. 아이폰 4G VS 삼성 갤럭시 S
(1) 하드웨어 스펙 비교 분석 (2) 소프트웨어 기능 / 특징 비교분석
(3) 4G IOS4.0 / 안드로이드 2.2 - 운영체제 비교

5. 아이폰에 대응하기 위한 국산 스마트폰 향후 전략
(1) 보급형 스마트폰 확대 (2) 어플리케이션 무료화 전략
(3) 물량확대, 및 서비스 전략 (4) 국내용 어플리케이션의 보급 및 개발
(5) 디자인의 강조, 색상의 전략

<결론>


본문내용
이 보고서의 목적은 아이폰에 대응하기 위한 국산 스마트폰 향후 전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함이다.
아이폰의 대성공은 기존의 휴대폰 제조사들이 가지고 있던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야후 등의 이동통신 시장의 진출을 유도하였고 업무용 중심이었던 스마트폰을 개인 사용자에게도 적합한 형태의 유무선 통합 서비스 등의 모바일 환경 생태계 자체를 바꾸어 놓은 혁신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 불을 붙였다. 아이폰 전에도 노키아가 제조한 스마트폰은 존재하고 있었으나, 진정한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에 의해서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애플은 2007년 아이폰을 세상에 내놓고, 2008년 앱스토어 기능을 세상에 알렸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이 그저 고사양의 복잡한 기능을 가진 휴대폰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지만, 애플은 스마트폰이 쓰기 편한 똑똑한 휴대폰이란 신개념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켰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의 다음 단계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애플에 의해 싹이 틔워졌으나, 이제 전 세계의 모든 휴대폰 제조사가 스마트폰 대중화를 외치고 있다.

(2) History
( 출처 / 참고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
%ED%8A%B8%ED%8F%B0 )

PDA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이동통신 모듈을 집어 넣어 전화 기능이 되는 PDA폰을 시작한 것과 같이, 이동통신 단말기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PDA 기능을 휴대전화 안으로 집어 넣어 이를 스마트폰 이라 불렀다. PDA폰과 비슷하며 보통의 PDA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기능이 되어 있거나, 휴대전화 기능에 부가 기능 탑재로 덩치는 큰 편이었다. ( PDA폰과 스마트폰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이 둘을 통칭하여 스마트폰이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스마트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
  • 스마트폰은 기존 이동전화단말기에 차별화된 특징을 탑재하여 소비자, 통신사업자, 제조사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폰과 주요 모바일 Player별 장점․특징 >구분특 징사용자• 멀티태스킹, 멀티미디어, 통신 등 단말 기능 우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요구 증가• 타 단말과의 연동 기능 우수사업자• 신규 서비스 런칭 기간 단축• 사업자 테스트 위한 경비 절감• 애플리케

  • LG전자 스마트폰 경영전략
  • 아이폰의 등장스마트폰 주요 경쟁 브랜드Apple삼성전자NokiaHTCLG전자 기업소개연혁휴대폰 사업시장분석휴대폰 시장의 변화와 시장 점유율스마트 폰 세계 시장 점유율스마트 폰 운영체계주안점 및 전망외부 환경 분석스마트폰의 확산이 야기한 통신서비스 산업구조의 근본적인 변화단말기 제조사소비자SWOT 분석문제점의 원인전략 제안약점의 극복강점의 극대화옵티머스 시리즈 Brand Identity 구축 위한

  • 문화콘텐츠 트렌드(모바일, 게임, 출판, 애니메이션)
  •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 구축, 2008년 11월 28일(금)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C3)내 개소 예정, 콘진원, 게임진흥원, 영진위, 방진원, 저작권위원회 등 국내 유관기관 및 해외기관(문화원, 코리아센터, 기관 해외사무소 등) 간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진출 지원 제공3) 애니메이션 방송총량제 확대로 유통구조 개선- 애니메이션 방송 총량제 제도 개선,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지속적인 생산을 통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이라는 방송 총량제의 도입취지를

  • [문화컨텐츠] 국내 모바일콘텐츠 트렌드 분석
  •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 구축, 2008년 11월 28일(금)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C3)내 개소 예정, 콘진원, 게임진흥원, 영진위, 방진원, 저작권위원회 등 국내 유관기관 및 해외기관(문화원, 코리아센터, 기관 해외사무소 등) 간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진출 지원 제공3) 애니메이션 방송총량제 확대로 유통구조 개선- 애니메이션 방송 총량제 제도 개선,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지속적인 생산을 통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이라는 방송 총량제의 도입취지를

  • [비즈커뮤니케이션] 애플(Apple)과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비교
  • 스마트폰애플 vs 구글목 차 ⅰ.서론1.스마트폰 소개2.애플,구글 회사소개ⅱ.본론1.아이폰 성장과정2.마찰원인 3.구글 - 안드로이드 진입과정4.아이폰의 구글 견제 내용ⅲ.결론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향후 전망서론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비즈니스 활동이 중요시 되며 아이폰의 출시 이후 스마트폰 사용자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어 가고 있으며 그 부가가치는 어마어마하게 커졌다. 최근 애플은 아이폰의 새로운 OS 4.0의 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