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해외 시장 조사의 개념

II.해외 시장 조사의 필요성

III.해외 시장조사의 방법
1. 직접 시장조사 2.간접 시장 조사

IV. 해외 시장 조사의 내용
1. 국가에 대한 조사 2.상품에 대한 조사

V. 해외시장 조사의 성격

VI. 해외시장조사를 바탕으로한 마케팅 성공 사례
-진로 소주

VII. 결론








본문내용
새로운 시장 기회를 파악

적절한 진입방법을 결정

마케팅믹스 전략을 적절하게 수립

다수의 시장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합, 조정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성과와 반응의 측정

비용과 위험을 줄이고 이익 극대화를 위해 필요


조사 비용이 많이 들지만 주관적/감각적 시장정보 획득 가능
현지 조사 과정 중 거래 관계가 확립 가능
단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된다는 점에서 비효율 적

사례 : 중국 내수 잡화 조사단


2010년 2월에 설립된 TradeSOS
(종합무역 컨설팅 지원단)과 온라인인
tradeKorea를 통해 제공

*TradeSOS : 무역전반에 걸친 각종 애로
사항의 해결을 위해 전국 권역별로
배정된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회원사의 경우 무료이고
비회원사의 경우 1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

정부기관 사이트, 무역 거래 알선 사이트, 기업의 웹사이트 등을 이용

아시아 트레이드 (http://www.asiatrade.com)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의
산업, 기업, 금융동향, 무역전시회 등의 자료 제공

-일본 해외무역기구 JETRO (http://www.jetro.go.jp)
일본과의 거래와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위한
정보와 자료, 안내서를 유료로 제공

-미국 상무부 (http://www.doc.gov)
미국 기업의 수출사업과 거래를 촉진시킨다는
상무부 설립목적에 따라 기업의 국제비지지스에 초점
전자상거래와 국제무대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
  • 제 6장 해외시장조사국제마케팅제 6장 해외시장조사클릭하는 타이밍 ㅋcontents01020304해외시장 조사의 개념해외시장 조사의 성격해외시장 조사의 절차해외시장 조사의 사례국제마케팅제 6장 해외시장조사해외시장조사의개념Chapter 12성격3절차4사례1개념1개념국제마케팅제 6장 해외시장조사해외시장조사란?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정리, 분석하여 마케팅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것마케팅 조사기업의 국제마케팅

  • 해외시장조사
  • 해외시장조사목차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의의2. 해외시장조사의 내용3. 해외시장조사방법4. 신용조사* 참고문헌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의의무역거래에서는 국내거래와 달리 지역적인 격리성, 상이한 문화와 법체계, 종교, 상관습, 언어 등의 차이 때문에 거래당사자들이 극복해야 할 어려운 점이 많다. 그러므로 무역거래에 따르는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해외

  • 해외시장조사
  • 해외시장조사목차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의의2. 해외시장조사의 내용3. 해외시장조사방법4. 신용조사5. 거래의 제의와 조회6. 오퍼의 발행과 승낙* 참고문헌해외시장조사무역거래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가 생산한 제품을 누구에게 판매하고 어떻게 상대방에게 접근할 것인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일이다. 이를 위해서는 해외시장조사를 통해서 잠재구매력을 지닌 수입업자를 발굴하고 또한 외국의 수입업자

  • 해외시장 조사
  • 해외시장조사목차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개념과 의의(2) 해외시장조사의 내용(3) 해외시장조사 방법* 참고문헌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개념과 의의무역거래절차의 최초 단계로서 계약체결을 위한 시장조사가 필요하다. 외국과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하고 그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속하고 정확한 해외시장조사(overseas market research)가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다.기업이 당면한 특정 마케팅의

  • 해외시장조사
  • 해외시장조사목차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의의2. 해외시장조사의 내응3. 해외시장조사방법4. 신용조사* 참고문헌해외시장조사1. 해외시장조사의 의의국제무역거래에서는 국내거래와 달리 지역적인 격리성, 상이한 문화와 법체계, 종교, 상관습, 언어 등의 차이로 인하여 거래당사자들이 극복해야 할 어려운 점이 많다. 무역거래에 따르는 위험을 감소시키고,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해외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