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일본, 중국, 미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해외진출 배경
3.진로의 일본진출
4.진로의 중국진출
5.진로의 미국진출
6.사례분석 및 시사점
본문내용

진로, 소주 이어 막걸리로 일본열도 흔든다 - 재경일보 2009.12 -


진로가 소주뿐 아니라 막걸리로도 일본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진로는 최근 해외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중국시장에 소주 신제품을 수출한데 이어, 일본시장을 겨냥한 ‘진로 막걸리’를 12월부터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2월 10일 관서지방 전지역인 긴키·쥬시코구·큐슈·오키나와 등 각 지역에 선발매 후 내년 3월부터 진로재팬을 통해 일본 전역에 본격 시판될 예정이다.
수출용 ‘진로 막걸리’는 진로와 국내 막걸리 제조사(일송주조/경남 진해 소재)와의 제휴로 개발됐으며, 진로가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진로재팬이 일본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치밀한 시장조사를 통해 완성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 제품이다.
특히 '진로 막걸리'는 일본인 입맛에 맞게 쌀의 풍부하고 깊은 맛과 함께 톡 쏘는 신맛의 밸런스를 적절히 맞춰 깨끗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진로 막걸리’는 식이섬유, 단백질 및 비타민 등을 다량 함유해, 건강을 중시하고 저알코올 술을 좋아하는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일본 막걸리 시장은 2006년 이후 수입량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전년 대비 16.8%의 성장률을 보였다. 수입 품목수도 증가해 올 1~9월에는 전년대비 약 4배에 달하는 50여종의 막걸리가 수입되고 있다.
진로재팬 관계자는 "일본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진로, 중국 현지인 시장 본격 공략 - 동아일보 2009.11 -

- 신제품 진로주 개발 수출 / 중국시장 중심으로 브랜드 글로벌화 추진 -
진로의 브랜드 글로벌화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주)진로(대표 윤종웅)는 중국시장을 겨냥해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신제품 ‘진로주’를 26일부터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통관과정을 거쳐 다음달 중순부터 베이징을 중심으로 일정 기간의 테스 트마케팅을 거친 후 본격 시판될 예정이다.
신제품 진로주는 시장진단에서 제품생산까지 총 2년 6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진로의 야심작으로, 약 7천 여명의 중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치밀 한 시장조사를 통해 개발된 철저히 중국시장 지향적 제품이다.

특히 진로주는 순쌀 증류원액과 정성스럽게 우려낸 국화수로 빚은 술을 진로의 특 허 공법인 천연 대나무 숯 정제 기술로 완성한 알콜도수 20도의 고품격 소주로, 기존 중국의 맵고 독한 백주와는 달리 순쌀의 부드러운 맛과 국화의 은은한 향이 우러나 와 목넘김이 좋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진로주의 패키지는 영문 JINRO와 중문 라벨을 직접 병에 인쇄하는 방식으로 혼합 해 표기하고, 왕관과 병목 부분을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황금색으로 표현해 고급화를 강조했다. 또한 전세계 증류주 1위 제품임을 부각시키고, 대나무 그림으로 죽탄여과 의 진로주를 상징화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일본에서의 경영전략 ③일본에서의 현황 2. 진로의 중국진출 및 기타국가로의 진출Ⅳ. 진로소주의 전망 및 시사점Ⅰ. 진로 소주의 선정이유진로 기업은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참이슬’을 제조한 기업이며, 이는 서민과 학생들의 애환이 담겨있는 대표적인 장수 히트 상품이다. 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인 진로는 국내시장에서 30년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세계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겪었다. 성공한 해외진출 사례 중에서도 진로소주는 일본의 많은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겪었다. 성공한 해외진출 사례 중에서도 진로소주는 일본의 많은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

  • 해외 시장 조사
  • 일본 해외무역기구 JETRO (http://www.jetro.go.jp)일본과의 거래와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위한정보와 자료, 안내서를 유료로 제공-미국 상무부 (http://www.doc.gov)미국 기업의 수출사업과 거래를 촉진시킨다는상무부 설립목적에 따라 기업의 국제비지지스에 초점전자상거래와 국제무대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다양한 규모의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Ⅲ. 해외 시장조사의 방법 - 간접 시장조사5. 각종 인터넷 사이트 자료14외국 기업이나 외국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