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Threadless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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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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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owdsourcing
2. 선정업체 (Threadless.com) 소개
- Threadless 소개
- 창업자소개
- Business Model 소개
- Designer 보상 체계
3. Threadless 선정이유
3. Threadless 성공요인
- Designer와의 관계
- TGIF 등의 SNS를 이용한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
- 전문 경영인에 의한 경영
- 젊은 조직 (유연한 조직구조)
4. Threadless 위협요인
- 본문내용
-
- 정의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소비자 또는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부를 개방하고 참여자의 기여로 기업활동
능력이 향상되면 그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방법
- 장점
i. 다양한 외부 역량을 활용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음
ii. 고객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거나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신제품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시장조사를 보완 할 수 있음
-크라우드 소싱의 성공 요인
i. 분명한 목적의식
ii. 적절한 사후 보상 체계 확립
- 크라우드 소싱의 예
1. 위키피디아
2. 이노센티브
3. 크라우드스피릿
- 크라우드 소싱 vs. 고객 소싱
i. 크라우드 소싱 : 기업이 다양한 외부 역량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ii. 고객 소싱 : 문제 해결을 위해 자사의 고객을 활용하는 방식으로써 협의의
크라우드 소싱
* Threadless의 경우 협의의 크라우드 소싱인 고객 소싱에 가까움
- 사용자의 참여가 없을 경우 실패
Threadless는 12만 온라인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3만 5천개 정도의 디자인 풀을 보유하고
있다. 주당 수백개의 디자인이 등록되고 디자인은 평균 1500명의 회원들이 5점 정도로
집단 평가를 한다. 또 정량적 평가와 동시에 고객들에게 사전 주문을 받아 수익분기점을
넘기기에 충분한 주문량이 몰려드는 디자인 4~6개를 골라 최종 생산에 들어간다.
모든 면에서 사용자의 참여가 활발하기 때문에 Threadless는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회원, 디자이너, 구매자 등의 사용자 공헌(User Contribution : 사용자의 공헌이나
행동을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모으고 사용하는 것) 하나의 분야에라도
사용자의 참여가 없다면 이 시스템은 돌아갈 수 없다. 경영진은 사용자 공헌의 위력을
이해하고 이를 잘 이끌어 내야 하며 그 안에서 사용자 공헌을 통한 가치 창출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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