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현황, 성공요인 분석 및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벤처기업의 이해
1. 벤처기업의 개념
2. 벤처기업의 특성
3. 벤처기업의 환경
4. 벤처기업의 유형
5. 벤처기업의 역할
6. 벤처기업의 중요성
Ⅱ. 벤처기업의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1. 벤처기업의 경영애로
2. 벤처기업에 대한 지원
3.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현황
4. 벤처기업 성공 핵심요소
5. 벤처기업의 성공 판단기준
6. 성공한 벤처기업과 실패한 벤처기업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 본문내용
-
1. 벤처기업의 개념
가. 벤처기업의 생성
- 벤처기업은 벤처캐피탈이 제도적으로 출현한 시기인 1950년대초 미국에서 시작 - 1950년대 NASA 등 군사, 우주개발 등 국가프로젝트 참여 출신 전문 기술자의 창업,
- 1960년대 반도체산업의 발달 및 실리콘밸리의 탄생,
- 1970년대 유전공학, 퍼스컴 등 첨단 벤처비즈니스 탄생 및 NASDAQ시장 개설, - 1980년대 IT, S/W의 발전,
- 1990년대 CALS 등의 도입을 거치면서 비약적으로 발전.
- 일본의 경우 1960년대 말부터 등장하여 1970년대 이후 꾸준히 증가하였고, - 우리나라의 경우 1986년「중소기업창업지원법」과 1997년「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의 제정과 각종 지원정책 수행을 통해 벤처기업 창업 붐이 일어났다.
나. 벤처기업의 정의
- 벤처기업(venture company)에 대한 용어는 고위험(High Risk)을 무릅쓴 모험
(venture)과 고수익(High Return)을 목적으로 한 기업(company)이란 용어가 합성된 것임.
- 기타 영문 표현들
Venture Business, Risky Business, High Technology Company/Business,
HTSF(High Technology Small Firm), NTBF(New Technology Based Fir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