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생벤처기업의 국제화 동기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국제경기업_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국제신생벤처기업의 국제화 동기 및 성공요인

I. 국제신생기업의 국제화동기
1. 해외우수인력의 확보
2. 용이한 외자의 도입
3. 수요의 국제화에 대한 부응
4. 통신 및 운송기술의 발전
5. 전세계적인 매출의 필요성 증대

II. 국제신생기업의 성공요인
1. 창업 초기부터 존재하는 글로벌 비전
2. 창업자의 풍부한 국제경험
3. 창업자의 국제사업 네트워크
4. 앞선 기술과 선제 마케팅
5. 특유의 무형자산
6. 밀접하게 연계된 제품확장
7. 지역적으로 밀접하게 조정된 조직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국제신생기업의 국제화동기

Oviatt와 McDougall(1995)의 연구에 따르면, 국제신생기업의 국제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1) 해외우수인력의 확보

자원이 부족한 국제신생기업은 해외의 우수한 인력과 교육제도를 활용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 해외로 진출한다. 예를 들어 미국인은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잘하고, 유럽인은 인간공학에 탁월하며, 이탈리아인은 가죽가공에 뛰어나고, 일본인은 정밀제조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와 같이 상이한 국가별 특징을 활용하여 이익을 창출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자원을 조달하기 위해서 국제신생기업은 전 세계적인 탐색을 수행한다.

2) 용이한 외자의 도입

국제신생기업은 자금을 도입하기 용이한 국가로 진출한다. 국제신생기업이 특정국가에서 자금을 조달했다면 그 국가의 투자자들은 자신의 국가로 빨리 들어와 주기를 원하게 되고, 국제신생기업은 자금을 조달한 국가로 진출할 것을 고려하게 된다.

3) 수요의 국제화에 대한 부응

수요의 성격이 국제화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신생기업은 창업 초기부터 국제화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전략]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 종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조직성장, 국제화,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 한류현상,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
  •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Ⅲ.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종류Ⅳ.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조직성장1. Greiner의 조직 성장 모델2. 성장의 5단계와 단계별 위기 대응전략1) 단계 1 : 창의성2) 단계 2 : 지시3) 단계 3 : 권한위양4) 단계 4 : 조정5) 단계 5 : 협력Ⅴ.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국제화Ⅵ.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1. 국제마케팅 종사기업이 몰입하는 글로벌 전략적 제휴 및 글로벌 협력전략

  • [중소벤처기업][창업지원법]중소벤처기업의 개념,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중소벤처기업의 요소, 중소벤처기업의 창업지원법, 중소벤처기업의 확인절차, 중소벤처기업 기술우대보증제도, 중소벤처기업 정책 방향
  • 및 안정화를 핵심경영문제로 설정하였다. 핵심경영문제는 각 성장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 요구조건이고, 핵심성공요인은 각 성장단계에서 성과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요인이다. 양자는 일정한 상관관계를 가지며 핵심성공요인을 충족한 벤처기업은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위한 핵심경영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면, 초기성장기에서 첫 제품의 매출성과가 좋은 벤처기업은 후속제품 개발이라는 핵심경영문제를

  • [벤처기업] 벤처기업의 M&A 현황과 활성화 방안
  • 벤처기업의 M&A 현황과 활성화 방안1. 국내 벤처기업의 M&A 현황2. 미국 벤처기업들의 M&A 동향3. 국내 벤처기업의 M&A 문제점4 벤처기업의 M&A 활성화 방안1. 국내 벤처기업의 M&A 현황국내벤처기업은 사업의 신규여부나 첨단기술 여부와는 별도로 “벤처기업육성을 위한 특별조치법”이 정한 형식요건을 만족시킨 기업에 대해 정부가 벤처기업으로 인정하고 등록한 업체로 규정하고 있다. 벤처로 인증된 기업들을 유형별로 보면 벤처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사례 4. 합작투자의 사례 5. Marketing 성공사례 6. 특허기

  • [경영학] 벤처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기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정부는 몇 해 전의 IMF 외환위기를 계기로 다소 소극적이었던 중소, 벤처기업 창업과 정착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자금, 세제, 기술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장외주식시장도 개설해 창업의욕과 기술만 있으면 기업하기에 좋은 여건이 형성되고 있다.경제난 극복과정에서 실업을 낮추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우리 경제가 투자주도 경제에서 기술혁신주도 경제로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