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경영]벤처기업 공연기획사 `난타`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배우에서 기획자가 되기까지
사물놀이를 재연한 비언어극 난타 기획
세계를 향한 도전정신
송승환 대표의 벤처기업정신
회사소개
주 요 회 사 연 혁
창립 당시 상황
회 사 조 직 도
사 업 영 역
환경분석
외 부 환 경 분 석
해외 공연시장 분석
내 부 환 경 분 석
성공요인
성공요인 분석
- 본문내용
-
즉, 위험과 수익성 공유!!
BUT, 기술성이 있어야한다!!!
※ 한국의 벤처기업
벤처캐피탈 투자기업, R&D기업, 특허신기술기업, 기술평가기업
정책수단을 통해 일류기술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대상으로서의 성격이 강하다
한국벤처기업을 고위험, 고수익을 특성으로 하는
모험적 창업기업으로 정의하고자 함
1996년 - PMC 프러덕션 설립(자본금 2억 원)
1998년 -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3억 원)
1999년 - 난타 최초 해외공연 시작
2000년 - 유상증자 실시(자본금 10억 원)
난타 전용극장 개관
국내 최초 공연문화 벤처기업 인증 획득
(중소기업청)
한국관광공사 주최한국 관광대상 수상
2001년 – 보스톤을 시작으로 북미투어 계약 확정
엔젤투자
엔젤은 사업초기에 자본참여 多
엔젤투자는 친분을 통한 투자 多
투자재원이 개인재산인 경우가 多 – 펀드규모 小
엔젤은 법적 자격요건 없다
위험 허용도가 높다지만 기대투자수익도 높다
익명선호
해외시장 규모
내용 공연 영화
미국 104억 달러 73억 달러
일본 3500억 엔 1828억 엔
흥행 사례 비교
내용 오페라 유령 쥬라기 공원
BOX OFFICE 수입 104억 달러 9.1억 달러
제작비용 9백만 달러 7천만 달러
상영기간 10 + ? 년 20주
국내 문화 산업의 시장 규모 (억 원)
구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성장률(%)
음악 2,800 3,000 3,500 4,000 12.7
영화 2,700 3,000 3,400 3,800 12.1
공연 2,594 2,885 3,127 3,365 26.0
계 8,904 8,885 10,027 11,165 14.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