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녹색경영 기업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
서 론
Ⅱ
.
본 론
1. 녹 색 경 영 의 의 미
2. 녹 색 경 영 의 부 상
3. 녹 색 경 영 의 필 요 성
4. 녹 색 경 영 의 기 업 별 사 례
Ⅲ
.
결 말
※
참고 및 출처
- 본문내용
-
2.1 기후변화 관련 규제논의의 본격화
① 포스트 교토의정서 체제(1차 교토의정서 대상기간 2008~2012년 이후 선진국과 개도국을 모두 포함한 온실가스 감축체제) 논의가 활발한 상태
② 미국, 중국, 인도 등 의무감축국이 아닌 국가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전 세계의 70% 까지 차지
③ 오바마 대통령 당선자의 이산화탄소 감축 공약
④ 선진국들은 상계관세 등의 무기로 개도국 참여를 압박(EU는 의무감축국이 아닌 국가의 수입품에 탄소관세 부과 논의 중)
2.2 에너지원 고갈에 대한 우려
① 원유의 경우 2047년경 고갈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각 국가와 기업들에게는 그린 경영과 대체 에너지 개발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었다.
② 국제에너지 가격 급등
2.3 녹색시장의 성장세 확대
① 탄소배출권 시장, 신재생에너지 시장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할 전망.
② 탄소배출권시장의 종류
- 할당베이스 시장(기업별로 온실가스 배출 허용량이 할당되면, 할당량 대비 잉여분 및 부족분을 거래함)
- 프로젝트베이스 시장(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를 실시해 거둔 성과에 따라 획득한 배출권을 거래하는 것, 선진국 기업이 개도국에서 사업하여 배출권 획득하는 것은 CDM, 기술력 차이가 있는 선진국 간 사업으로 획득하는 것은 JI이다.)
③ 녹색시장은 기술과 규제의 표준화가 중요한 시장으로, 선도자의 이익이 있으므로 각국은 국력을 집중하는 중이다.
- 참고문헌
-
※ 참고 및 출처
『환경경영 리포트(환경이 경쟁력이다)』 양인목,정익철. 에코리브르
『경영환경의변화와조직의혁신전략』 양창삼. 한국교육문화원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최고 품질로 세상을 움직인다)』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녹색성장의 길』 김상협, 문영석, 박대규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포스코 홈페이지 http://www.posco.co.kr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com
(주) 두산그룹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