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 기업 사례 분석 -이니스프리, LG생활건강(비욘드), THE BODY 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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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2.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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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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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사례분석의 목적 및 배경
Ⅱ. 본론
1. 기업별 전략 분석
2. 기업별 경영자의 리더십 모형
3. 기업별 마케팅 (4P)
4. 기업별 사회적 경영활동
Ⅲ. 결론
- 한계점 및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❷ LG생활건강(비욘드)
Promotion
Place
비욘드는 1호점부터 시작해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갔다. 매장을 확대하면서 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이나 인테리어 등의 태생적 문제점을 보완해 실패 비용을 줄인다.
기존 화장품 매대에서 벗어나,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인 숍인숍 형태로 전개했다. 숍인숍이란 대형 가게 안에 작은 가게가 더부살이하는 형태로써 서로 완전히 독립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대형 가게로서는 여유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소형 가게로서는 임대료가 싸다는 장점이 있다.
Price
Product
물론 가격대도 기존 제품의 3~8배로 높게 책정하면서 가격 차별화도 꾀했다.
‘비욘드’의 힘은 제품의 진정성과 그 진정성을 실현하는 10가지의 에코 액트이다. 화학방부제·인공색소 빼기, 친환경 이미지, 착한 거래, 피부 안정성 테스트, 재활용 가능 포장재 강화, 폐기물·화석연료·화학성분 줄이기, 동물실험 안하기다.
Promotion
Place
- 제품광고를 하지 않고 여러 캠페인이나 사회적 운동을 통한 간접적인 홍보 전략을 시행.
-매장 입점 시 이벤트성 프로모션 시행.
-매체 프로모션: 주요 패션 잡지 지면에 기업 광고
-공동 프로모션: 외부 파트너십을 통해 타 기업과의 상호이익에 입각한 공동 프로모션 전개. 유통 및 관련 기업체, 학교 및 사회단체와의 연계(대한항공, 모닝캄클래스 고객대상 공동 프로모션)
-소비자 편의 위주로 현대적인 감각으로 매장 단장에 주력(뉴브랜딩)
-인터넷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정비. 온라인 구매 및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함.
-‘역 유통 관리’를 행함.(제품 사용 후의 폐기물을 재활용하기 위한 역 유통 과정을 통해 자원을 재순환시키는 과정)
Price
Product
-천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우수한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디스카운트 없이 고정된 가격 내세움.
-광고비, 용기 값에 투자하기보다는 순전히 제품 그 자체에만 그 비용의 대부분 지불
-모든 종류의 화장품을 취급하는 total cosmetic brand.
-재미있고 즐거운 제품 컨셉과 이에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접근.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 패턴에 대해 카운슬링 가능.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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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고 문 헌 -----------------
• 이니스프리 사이트 http://www.innisfree.co.kr
• LG생활건강(비욘드) 사이트 http://www.beyond.co.kr
• THE BODY SHOP 사이트 http://www.thebodyshop.co.kr
• 장민, 「한국기업의 그린마케팅 전개방안 :기업사례연구를 중심으로」, 2010
• 김천권, 「환경친화적 기업의 그린마케팅과 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2006
• 문수정,「기업의 환경친화적 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장품 기업을 중심으로」,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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