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1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
- 목차
-
Ⅰ 서 론
Ⅱ 테마파크 개념과 종류
Ⅲ 테마파크 환경분석
Ⅳ 서울랜드 중장기 마케팅 전략
Ⅴ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노동부의 주5일 근무제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노동자 및 시민들의 노동시간은 단축되고, 이에 다른 여가시간은 확대되었다. 1970년부터 1999년까지 20년 동안 가계의 소비지출 구성비 변화를 분석해보면 식품비등의 생계유지비는 감소한 것에 비해 교양, 오락 등의 문화생활비는 1970년 21.1%에 비해 1999년에는 4.9%로 2배 이상 성장하였다.(통계청)
이러한 환경변화는 테마파크 시장에 긍정요인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테마파크의 주요고객층이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 들은 컴퓨터 게임, 과외등으로 테마파크 이용빈도가 감소되고 있다. 이는 테마파크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쓰는 가족형 관광자의 감소로 이어져 영업에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서울랜드는 서울과 급접한 입지적 우월성에도 불구하고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광고회사 L 사의 U&A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테마파크 시장내에서 서울랜드의 경경성과 향상을 위한 중장기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혁수. 항공테마파크 사업성분석 사례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003
권영섭. 테마파크와 친환경적 도시개발. 국토, 국토개발연구원, 2000
박노빈.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테마파크 개발, 국토. 국토개발연구원, 2003
박양춘.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수명주기 특성. 한국지역지리학회지, 한국지역지리학
회, 2002
이승진.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계모델 연구, 만
화 애니메시연 연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2003
임영수. 테마파크 산업의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에 관한 고찰. 관광경영학연구,
관광경영학회, 2003
신재령. 테마파크 환경디자인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한국기조형학회, 2004
심우식. 테마파크 설비시설의 기본계획. 한국건축설비학회지. 한국건축설비학회,
1999
최정수.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혁신 시스템. 한국경제지리학회지, 한국경제지리학회,
2002.
광고기획사 L 사 . 테마파크 소비지 U&A 조사
서울랜드 내부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