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메리츠화재 HR과정의 보상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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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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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리츠화재 기업정보
1-1 메리츠화재 사업분야
1-2 메리츠화재 연혁
1-3 메리츠화재 비전

2. CEO 소개 및 5대 경영이념
2-1 메리츠화재 CEO 소개
2-2 윤리경영
2-3 고객만족경영
2-4 사회공헌을 통한 나눔 경영
2-5 수익경영
2-6 임직원만족경영

3. 메리츠화재의 보상제도
3-1 직접보상제도
(1) 급여제도
(2) 수당제도
3-2 간접보상제도
(1)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제도
(2) 휴가제도
(3) 주거안정 지원제도
(4) 기타 복리후생제도

4. 결론


본문내용

2-4 사회공헌을 통한 나눔 경영
(1) 나눔 경영을 통한 경영이념 실천
- Merry Meritz 사랑의 봉사단을 브랜드로 경영이념을 실현
(2) 전국 93개 복지단체와 결연
- 본사, 지점, 보상의 약 40개 팀이 뭉친 전국 93개 복지단체와 함께함
(3) 다분야를 꾸준히 활동하는 Merry Meritz 사랑의 봉사단
- 월 1회 이상 꾸준히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
(4) 활동분야
- 교육/장학 :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희망을 주는 장학금 활동, 도서벽지 어린이 금융체험,
어린이 경제캠프 후원, 어린이재단 행복한 배움터 후원
- 문화/예술/체육 : 히딩크재단 꿈나무 축구교실 후원, 장애인인식개선 마라톤 대회, 홀트 장애인협창단 영혼의소리로 정기공연 후원, 메리메리츠 콘서트, 사회봉사 걷기대회, 전통문화체험
- 지역발전/ 환경보존 : 지역발전을 위한 농촌봉사활동, 태안 기름유출 방제작업 자원봉사, 1사 1촌 자매결연, 서울숲 가꾸기 봉사활동


※ 그림으로 보는 메리츠화재의 사회공헌






2-5 수익경영
메리츠화재는 지난 12월 세계적 신용평가 회사인 A.M Best로부터 재무건전성 등급 A-(Excellent)를 획득하였다. 이 등급은 메리츠의 자동차와 장기보험의 안정적인 영업성과와 자본의 회복을 반영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2008회계연도에 금융위기가 투자영업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메리츠의 장기보험은 수년간 영업이익에 막대하게 기여하여 왔고, 장기보험 비즈니스는 2008회계연도에 850억 원의 영업이익을 창출하였다. 더불어 지난 5년간 메리츠는 자동차보험 합산비율의 안정적인 개선을 보여주었다.
- 주요 업적
2010 총 자산 6조원 돌파
자회사 메리츠증권, 메리츠종금 합병하여 ‘메리츠종금증권’출범
A.M Best 신용평가 3년 연속 A-등급 인증
2009 금감원 2008 손해보험 민원평가 3년연속 1등급 획득
2008 자회사 ‘메리츠자산운용’, ‘메리츠금융정보서비스’ 설립
2006 보험업계 최초 무디스(Moody's) 신용등급 ‘A3'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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