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그리고 한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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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5.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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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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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본론
2. 구글에 대하여
1) 기업개요 2) 구글 연혁 3) 구글 브랜드 4)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5) 구글 성장 요인3. 국내 시장 환경 1) 시장 점유율 2) 산업 환경 4. 소비자 분석5. 경쟁자 분석 - 네이버
6. SWOT 분석
7. STP 전략 1) 고객 세분화 2) 표적 설정 3) 포지셔닝8.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 1) 한국진출 준비 2)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 3) 한국 시장 재진출 4) 적극적인 마케팅 5) 유상증자 계획 6) 기업인수 계획 7) 부분적인 성공
8) 구글의 미래 예측
결론
10. 앞으로 구글의 개선점과 나아가야 할길
- 본문내용
-
서론
1. 구글 기업 선정 이유
기업이 누리는 최대 호사 중 하나는 사명의 명사화일 것이다. 제록스(XEROX), 지프(JEEP), 폴라로이드(Polaroid), 바리캉(bariquant), 포크레인(Poclain) 등의 경우가 그러하다. 최근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구글(google)도 여기에 해당한다. 설립된 지 십 여 년 만에 '검색=구글'이라는 등식을 만들어 냈고, 움직임 하나하나가 IT업계의 뉴스거리가 되고 있다. 인터넷 검색을 둘러싼 기술과 경쟁, 그리고 구글의 탄생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처음 세계에서 성공한 기업에 대해서 찾아보고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구글을 선정하였다.
쳇째. 급성장한 기업 “구글 쇼크”
-이제 겨우 창업한지 9년 된 구글은 검색을 무기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인터넷업체, 상거래업체, 출판업체들에게 이른바 “구글 쇼크“를 안기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구글이 어떤 마케팅으로 이렇게 구글 쇼크란 단어까지 만들어지면서 까지 높이 평가하는지와 전세계 기업이 구글의 행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구글을 선택했다.
둘째. CES에서의 구글의 영향력
-CES는 미국 가전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문 전시회로서 전통적으로 필릅스, 소니, 삼성전자등 가전 회사들의 무대였다. 그러므로 전시회 중앙무대는 언제나 가전제품 제조사들이었다. 구글처럼 무형의 제품을 제공하는 인터넷 기업이 분위기를 이끄는 무대는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2006년 행사를 준비하면 구글을 중앙무대에 초대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이렇듯 구글이 여러측면에서 성공하여 IT 산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공격정인 사세 확장을 통하여 아주 성공한 기업이란 이미지를 CES에서 활용하고 싶어 한거 같다. 이렇듯 한 행사의 판도를 바꾸어 버리는 구글의 마케팅의 영향력을 알기 위해 구글을 선택하였다.
셋째. 구글갤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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