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엘지(LG)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 입니다.
목차
Ⅰ.LG 전자
1. 회사연역, CEO
2. 경영핵심, 경영이념
3. LG전자 사업부, 경영지표
4. 조직도
5. 내부환경 (value chain)
6. 외부환경 (포터 5 force)
7. 경쟁우위, 핵심역량

Ⅱ.전자산업 동향
1. 국외 전자산업 동향
2. 국내 전자산업 동향
3. LG전자 산업 동향

Ⅲ. 기업의 글로벌화

Ⅳ. 경쟁업체의 글로벌 전략
1. 삼성전자
2. 대우 전자
3. GE
4. LG전자의 경쟁 전략

Ⅴ. LG전자 글로벌 전략
1. LG전자 글로벌 경영과정
2. LG전자의 글로벌 전략
3. 팀 토론
본문내용
LG전자는 디스플레이와 Home Appliance, 멀티미디어, 시스템, 이동단말, 네트워크의 6 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 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TV와 VCR,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CPT/CDT,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PC등 멀티미디어 제품, 이동단말, 교환기, IMT-2000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 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 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되었다.2.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의 사

  •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LG카드(Stuck-in-the-Middle Brand)는 가장 비 차별화 된 브랜드로 인식되며 전반적 평가 또한 평균수준이다.■ 현대카드(Semi Niche Brand)는 범용 Mass Brand 보다는 차별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Niche Brand 형태의 Positioning이다. 4.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4.1 SWOT 분석조 직환 경강점약점․모기업(현대자동차)의 후광․현대자동차그룹의 영업망 활용․다이너스 카드사 인수 - Know how활용 ․타 회사에 비해 독특한 디자인․높은 포인트 적립률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미래를 창조하는 글로벌 리더의 확보윤리경영의 완전구현 세계초일류유통그룹VISION목 표4대 핵심전략경영방침목표 및 경영방침유통환경 분석유통환경 분석 – 현재상황구 분2003200720092012소매시장 전체151.8199.5223.0257.2기업형소매백화점19.225.027.832.0할인점21.434.941.852.1무점포14.125.932.641.6수퍼7.711.213.215.6편의점3.46.37.910.1※ ’03~’07년 LG투자증권 예측치, ’08~’12년 회귀분석기법 예측유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견제로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리고 현금 서비스를 받기 위해 사용하는 CD기 사용료도 전업계 카드사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을 현대카드가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증권사와 연계한 CMA 체크카드 사업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외형적인 회원숫자 늘리기 보다는 우량고객을 잡을 수 있는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그리고 미래의 고객이라고 볼 수 있는 대학생들을 겨냥한 영마케팅을 꾸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기업분석]IMF외환위기 이후 삼성,LG의 성공요인과 현대,대우의 실패요인분석
  • IMF 외환위기 이후 삼성 LG의 성공요인과 현대 대우의 실패요인 분석목 차IMF 금융위기의 도래IMF 원인 분석 - 경제제도IMF 원인 분석 – 기업경영(1)IMF 원인 분석 – 기업경영(2)IMF의 영향과 기업의 대응성공기업의 성공원인 분석기업 순위(삼성&LG)경영 분석 분류 기준기업경영 원리기업경영 - 외환위기 극복 전략경영전략 – 신경영 전략CEO의 리더쉽사원관리 능력기업문화대우와 현대의 비교경영원리의 문제점CEO의 경영 스타일사원 관리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