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스킨푸드 기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킨푸드는 좋은 제품은 좋은 원료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철학으로 좋은 푸드 원료를 찾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타 화장품 회사에서 찾기 힘든, 푸드 연구팀이 있는데 피부에 좋은 푸드를 엄선하고 연구 개발하는 역 할을 담당하고 있다. 진기한 식재료들이 즐비한 세계 푸드박람회에 푸드연구팀이 참석해 제품 기획에 서부터 개발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구하고 있다.
매일 경제 신문에 의하면 스킨푸드가 론칭 당시 가격을 8년째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원료 가격 상승 등을 이유로 국내 외 화장품 회사들이 잇달아 가격을 올리는 것과 대비될 수 있는 것에 호기심이 생겼고, 스킨푸드의 저가격 고품질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조사해보고 스킨푸드사의 경영사례를 경영학적 분석 기법을 통해서 차이를 밝히고 스킨푸드의 나아갈 방향을 밝히고자 한다.
물론 국내 저가 화장품 업계의 최고 점유율은 더페이스샵이지만 이미 높은 성장률은 이뤄낸 기업보다 는 타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서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을 선정, 연구, 조사하여 그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펼치는 것이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 판단하였다.
기업소개
스킨푸드(SKIN FOOD)는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컨셉으로 2004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화장품 브랜드이다.
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는 품질과 가격에서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기업이다. 스킨푸드는 `화장품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주재료로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을 마케팅 전략으로 개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설탕과 꿀, 와인, 우유, 초콜릿, 쌀, 콩 등이 스킨푸드 600여 품목의 주재료. 이들 천연재료에서 피부에 친한 성분만을 추출, 가공해 화장품을 제조했다. 이처럼 생산공정에서부터 `먹을 수 있을 만큼 피부에 친한 화장품`이라는 스킨푸드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있다.
스킨푸드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종합 화장품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강화시키는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성장 모델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과 주주로부터 항상 사랑을 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이다
스킨푸드 회사연혁
2002년 7월 ㈜ 아이피어리스 법인등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이스트소프트-중소기업 경영론-1.기업소개2.선정이유3.창업자 및 창업배경4.주요연혁 및 성장스토리5.회사의 현황6.내부환경 분석6-1.인적 및 조직적 자원6-2.재무적 자원6-3.연구개발(생산)6-4.유통전략7.외부환경 분석7-1.인터넷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분석7-2.SWOT 분석7-3.4P 분석8.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8-1.소프트웨어 산업8-2.게임산업8-3.경영전략9.경영전략 제언9-1.이스트소프트의 전사적 전략9-2.zum의 마케팅 전략10.참고자료1.기

  • [벤처][벤처캐피탈][사내벤처][바이오벤처][정보통신벤처][캐피탈][바이오][정보통신]벤처캐피탈, 사내벤처, 바이오벤처, 정보통신벤처 분석(벤처, 벤처캐피탈, 사내벤처, 바이오벤처, 정보통신벤처, 캐피탈,바이오)
  • o 정규 대학과정(특히, 석․박사)을 통한 체계적 人力養成方案 강구 필요 참고문헌 김세종(2008), 벤처기업 관련제도의 합리적 개선방안, 중소기업연구원 이성호(2012), 벤처기업의 지식중심문화의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임승용(2007),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중앙사 장수덕(2010), 벤처기업 실패의 동태적 과정, 한국기술혁신학회 조준희, 이규금(2005), 중소 벤처기업의 창업과 경영, 대경 황진수(2005), 벤처기업 경영론, 대경

  • [중소기업성공사례] ㈜하나코비(락앤락) 성공사례
  • 기업을 해야 할 지 모색하던 중 신화창조의 비밀 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 책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중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고, 각종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락 앤 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흥미를 갖고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나코비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고 하나코비의 LOCK&LOCK 에 대해 조사

  • [경영학] 독후감-중소기업 CEO 자질론 -`비즈니스 리더와 성공`을 읽고
  • 중소기업의 사장에게서 종종 보게 되는 경우이지만, 현재 상태를 이루기까지 오랜 기간 너무 고통스러운 세월을 보낸 결과 지친 상태에서 이제는 어느 정도 되었다고 안주하는 사고방식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중소기업의 창업자가 자주 범하게 되는 경우지만, 어느 정도까지 정상궤도에 올랐으니 이제는 좀 편하게 신경을 덜 쓰면서, 누군가에게 상당 부분을 맡겨버리고 홀가분하게 인생을 보내고 싶은 타성에 젖어들게 된다. 기업경영은 살아있는

  • [벤처창업과 중소기업창업] 벤처창업과 창업가 정신 및 창업자금조달 분석
  • 기업과 일반중소기업의 경제활동에 대해 공급, 분배, 그리고 서비스기능을 수행함으로써 국가경제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데 기여한다. 셋째, 소상공업은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근원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들은 모두 소상공인들에 의해서 출발했음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일부 소상공업은 소상공업으로 창업되어 소상공업으로서 기업의 생명을 마감하기도 하지만, 다른 일부 소상공업은 성장을 거듭하면서 중소기업으로 그리고 때로는 대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