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제 14장 국제기업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적자원관리의 의의
2.국제경영관리자의 선발
3.국제경영관리자의 교육과 훈련
4.국제경영관리자에 대한 보상
5.국제기업의 노사관계
- 본문내용
-
1. 국제관리자의 국적선정
1> 국적과 무관하게 최적인물 선정하는 방법
장점>
(1) 자회사 관리에 있어 범세계적 시야를 가질 수 있다.
(2) 천연, 재무, 기술자원을 범세계적 관점에서 가장 효율적을 결합 가능
(3)경영자의 뛰어난 능력으로 짧은 기간에 현지에 적응 가능
(4) 피 투자국과 모기업의 갈등을 객관적 입장에서 조절가능
단점>
(1) 현지자회사에서 현지인을 고용하지 않았을 때의 피 투자국과의 마찰
(2) 많은 비용의 소요(교육, 급여)
(3) 인사의 본사집중화로 인사전략의 유연성 감소
국제기업의 해외관리자는 갖가지 직무를 원활히 수행 해야 하기 때문에 본사의 기업목표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함.
자회사가 위치에 있는 현지의 이익을 고려하고, 그 자신이 이질적 문화에 충분히 적응할 수 있어야 함(본사 파견 인을 선발할 때에 이러한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선행 되어야만 함).
본사 국과 비교하여 문화 등 기업환경이 생소한 현지 국에 파견 되었을 때 경영자가 받을 수 있는 문화적 충격을 최소화.
경영자가 파견될 현지 국의 기업환경에 대한 지식을 미리 숙지하도록 함.
경영자가 곧 담당하게 될 해외 자회사의 계획.제품.시장.제반 정책 및 운영 등에 익히고 더 나아가서는 정통할 수 있도록.
궁극적으로 환경변화의 의미를 인식하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을 개발하며, 해외자회사 경영자로서의 효율성과 실적
을 높이는데 목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