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LOREAL)` 기업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1
Ⅱ. 본 론 ---------------------------------------------- 3
1. 왜?? LOREAL인가 ------------------------------------ 3
1) about LOREAL ------------------------------------ 4
2) 로레알은 화장문 전문 업체 ------------------------------- 4
3) 로레알 그룹의 최고 핵심전략은 R&D에 대한 투자 -------------- 4
4) 로레알의 유통전략 -------------------------------------- 4
5) 15개의 국제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 4
6) 집중적인 세계시장 공략 ---------------------------------- 4
7) 각 국의 적합한 현지화 정책 ------------------------------- 5
2. ATIVITIES ------------------------------------------- 5
1) 로레알 KOREA --------------------------------------- 5
2) 백화점 사업부 ------------------------------------------ 5
3) 시판 사업부 ------------------------------------------- 5
4) 헤어살롱 사업부 ---------------------------------------- 6
5) 약국.병원 사업부 ---------------------------------------- 6
3. 채용 정보 --------------------------------------------- 7
1) 특별한 로레알만의 인사제도 -------------------------------- 7
2) 인턴쉽 프로그램 ---------------------------------------- 8
3) Marketing Award --------------------------------------- 9
4) e-Strat Challenge -------------------------------------- 10
4. 사원들이 생각하는 로레알 -------------------------------10
1) 랑콤 마케팅 이정익 --------------------------------------10
2) 비오템 홍보 류지연과장 -----------------------------------11
5. 실제 인터뷰 ------------------------------------------ 12
Ⅲ. 결 론 ----------------------------------------------- 13
참고 문헌 ------------------------------------------------15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오늘날 세계를 글로벌(global)시대라고 부르는 데 누구라도 이의는 없을 것입니다. 이는 모든 사회가 지구촌화 되어가고 있음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지구촌을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정보 통신의 발달과 교통의 발달로 인한 ‘디지털 경제 환경 조성’이 가능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이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지구촌화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실정입니다.
기업이 국제화를 통해 활동 범위를 세계로 넓히면서 제품, 자원, 인력, 기술 등이 해외로 이전됨은 물론 경영 방식에서도 본사의 인사 관행이 현지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해외의 다국적 기업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면서 이들의 인사 관행이 국내기업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영 환경 속에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인재의 역할은 더욱 더 중시되고 있으며, 인재 관리는 기업이 더욱 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중시해야 하는 핵심 영역일 것입니다. 기업이 해외에 자회사를 설립하거나 혹은 해외 인재 파견을 해야 할 경우에는 본국에서와 다른 현지에서 적응을 위해 본국뿐 아니라 서로 협력하는 현지인, 제 3국인과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 현지국 상황에 맞는 경영 방식의 채택은 매우 어려운 결단이지만 이를 잘 이뤄 낸다면 기업의 성장을 보장받을 것입니다.
어느 나라 기업에서든 오늘날 국제비즈니스․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을 논의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과제의 하나는, 자질을 갖춘 국제비즈니스 인적자원을 충분하게 확보하고 관리하고 활용하는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글로벌화의 열풍으로 국제적 감각을 갖춘 국제비즈니스 인재를 확보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기업의 사활을 좌우하는 관건으로까지 중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의 하나인 현지인 관리전략에 대해 논하기로 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반병길ㆍ강호상, [국제경영] (서울 : 博英社, 2001) p387,388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서울 : 형설출판사, 1999) p127~129
김희철, [글로벌경영] (서울 : 두남출판사, 2003) 14장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4/10~13, 4/27, 5/1 접속)
LG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4/12~14, 5/1 접속)
코스파 http://www.kospa.co.kr (4/13~14, 5/1~2 접속)
로레알코리아 http://www.loreal.co.kr (4/3~5, 4/10~13, 4/17, 4/28, 5/1~2 접속)
자료평가
- 전략보다는 기업소개가 많네요
- rurur***
(2013.12.02 23:4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