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정보수집 진출국가 선정 해외시장 진입전략 해외시장 현지 시장조사 해외 진출 국가 해외시장 진입 해외시장 진입 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3장 해외시장 정보수집과 진출국가 선정
14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1. 해외시장 정보수집
2. 해외 진출 국가선정
목차
제 13장 해외시장 정보수집과 진출국가 선정
1.1 해외시장 정보수집의 다섯가지 대상
1.2 해외시장 정보수집 방법
1.3 해외시장 정보수집의 유의점
2.1 예비 심사기준 설정
2.2 평가 변수의 선정과 가중치 결정
2.3 국가별 평가와 진출국가 선정
해외 시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시장
경쟁사
제도
일반 환경
자원
해외시장 정보수집 대상
1. 해외시장 정보 수집
장기적 성장가능성 , 수익잠재력, 위험
경쟁 기업의 전략
경쟁 기업의 목표시장
경쟁 기업의 장/단점
경쟁 기업의 생산량/ 생산성
1.1 해외시장 정보수집의 다섯가지 대상
시장의 잠재수요
소비자 태도 및 기호
유통경로
신제품 광고 매체
시장정보
경쟁사
거시경재적 환경 : 물가, 고용, 국제수지
사회문화적 환경 : 종교, 관습, 언어, 가치관
정치적 환경 : 투자환경, 정치적 안정성
기술 환경 : 기술수준
경영관리 스타일 : 임금, 리더십, 인사규정, 경영관습
외국인 투자 규제 ↔ 유인제도
외환 시스템
세율/조세 규정
법률 체계
현지국 제도
일반적 환경
인적 자원
금융 자원
원재료의 현지공급 가능성
자원
문헌조사
1.2 해외시장 정보수집 방법
문헌조사
1.2 해외시장 정보수집 방법
목적
2차 정보의 확인, 1차 정보의 수집(마케터, 개발자, 영업)
방법
현지 대리점과 수입상과의 접촉, 현지 신문, 잡지의 광고 분석
현지 방문
직접 접촉방법
면접, 전화, 우편 설문조사
간접 접촉방법
관찰, 흔적 조사, 내용분석
현지 시장조사
1.2 해외시장 정보수집 방법
1.3 해외시장 정보수집의 유의점
2차 자료의 경우
선진국
후진국
자료의 방대함
자료의 부족
작성 기준의 차이
예시) TV :
A국 ‘가구’, B국 ‘가전제품’
통계 자료 신빙성 부족
- 정부 홍보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경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성공 전략
  • 전략4. 결론 – 전략분석 / 제시1. 서 론서 론**현대 자동차 기업개요 1967. 12. 27 설립 (1974.6.28 상장)자동차용 엔진 및 자동차 제조업1998년 상용차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2002년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2006년 베이징 현대차,『베르나』신규생산, 중국 공략 가속▣ 기아차, 아시아차 인수 (98)▣ 중국 제2공장 기공 (06.4)▣ 미국, 중국, 인도 등지 해외공장-> 190여 나라 수출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산업 기업**B

  •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
  • 해외진출에 관해 ‘선택과 집중’이라는 기업철학을 갖게된다.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장을 계속해서 조사하면서 선택된 나라에 보다 많은 역량을 투입한다는 것이다.(1)‘선택과 집중’ 철학 아래 신중하게 접근넥슨의 비엔비가 중국 시장에서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은 2003년 4월, 그리고 8월에는 상용서비스에 들어갔다. 국내에서 처음 비엔비가 선 보인지 약 2년여가 흐르 시점이었다.넥슨이 당시 중국시장을 선택한 것은 시장규모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시장에서의 LG 에어컨 휘센2. LG 에어컨 휘센의 해외 시장 진출 배경 1) 해외 시장 진출 배경과 현황 2) LGETA의 설립 배경 3. LG 에어컨 휘센 초기 실패와 그 요인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Ⅱ. 본론 - 6p1. LG 에어컨 휘센의 외부 환경 분석 6p1) 사회문화적 요인 2) 지리적 요인 3) 정치적 요인 4) 경제적 요인 5) 경쟁자 요인 2. LG 에어컨 휘센의 마케팅 전략 분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켈로그의 탄생 2) 켈로그의 연혁 3) 사업소개 및 기업이념 Ⅱ. 본 론 1. 켈로그의 인도시장 진출 동기 2. 켈로그의 인도 시장 분석 및 진입방식1) 환경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진입방식 3. 켈로그의 인도 시장 실패 요인 1) 정확한 시장 세분화의 부족 2) 인도인들의 식습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3) 복잡하고 다양한 인도 문화를 간과 4) 비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5) 현지화된 전략의 부족 6) 적절한 가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원론과제-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목차Ⅰ. 기업선정 이유Ⅱ.LG전자 기업소개Ⅲ.인도시장 진출배경Ⅳ. 인도가전시장환경분석Ⅴ. LG마케팅전략Ⅵ. 현지화전략Ⅶ. 결론Ⅷ. 참고문헌Ⅰ. 기업선정이유국내에서 대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LG전자는 70년대 금성시절 때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었으며, BRICs로 일컬어지는 국가에 진입하는 것을 추진해왔다. 실제 LG전자는 BRICs의 한 국가인 인도에 1997년 첫 진출을 시도했다. 당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