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스터디 사례분석 메가스터디 환경 분석 메가스터디 모델분석 메가스터디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례분석
megastudy.net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 사례 분석 (메가 스터디)-
======================================================================
-목차-
1. 서론- 사례 선정 이유
2. 본론
① 환경 분석
② 변화 : 인터넷 속성
③ 비즈니스 모델분석
④ 성과 분석
⑤ 예상되는 난관
3. 결론-비즈니스 모델 전략 도출
1. 서론- 사례 선정 이유
한국사회에서의 교육은 언제나 뜨거운 화두다. 일선 공교육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진단에는 누구나 동의하지만 그 원인과 처방에 대한 견해는 극명하게 엇갈린다. 공교육에 대한 불신은 사교육에 대한 열기로 이어진다. 물론, 지나친 사교육은 문제가 된다. 하지만 공교육의 문제점을 단기간에 해결하는 것이 요원한 현실에서 공교육의 미흡한 점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교육의 순기능과 역할은 인정해야 한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사교육과 공교육의 단점을 함께 보완해주는 실효성 있는 대안이 바로 e러닝이라 할 수 있다. IT인프라를 활용한 e러닝은 기존 공교육의 일률적인 학습 시스템을 보완은 물론 과도한 사교육비용의 절감까지 가능하게 한다. 즉, 기존 공교육, 사교육의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 가능케 한다. 특히 중,고등 부문에서의 e러닝은 수준 높은 강좌에 대한 접근기회를 넓혀 지역,계층간 교육 격차와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다. 정부 또한, 이러한 e러닝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20O4년 EBS 수능 강의를 시작하였다. 뿐만 아니라, 2005년에는 국가적 차원에서 다각도로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방법론으로 e러닝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미래형 국가산업 주요 산업으로의 육성을 위해‘e러닝 세계화 원년’을 선포하였다.
우리는, 본 보고서에서 이러한 e러닝의 가능성을 먼저 인식, 시장을 개척하여 e러닝의 선도 기업으로 올라선 메가 스터디를 사례로 선정, 수업 시간에 배웠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틀에 맞추어서 분석하고자 한다.
메가스터디는 시장을 개척하여 고등학생 대상 입시교육 전문 사이트로 출발해 설립 4년 만에 매출 500억 원대의 대형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올들어 공무원 고시·자격증 사이트를 선보이면서 종합 e러닝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 본론
① 환경 분석
ㄱ. 산업 환경
-메가 스터디의 비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2005년 국내 교육 분야의 Leading Education Service Provider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 한다.
-산업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Ⅱ. 본론1. 외부환경의 분석1) 거시환경 분석2) 포터(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1)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2) 핵심역량Ⅲ. 결론1. SWOT 분석2. SWOT분석을 통한 경영 전략 도출 참고문헌 & 사이트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 정보 업체로써 2000년도에 설립되어 2004년도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강의는 메가스터디(megastudy.net) 사이트와

  •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성과들을 통해 어떠한 인터넷 마케팅의 접근과 방식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 Case study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메가스터디의 인터넷 마케팅적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교육사업의 특징과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떤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있으며, 장기적인 고객(3년 이상)을 가질 수 없는 특징 속에서 어떻게 고객유치와 관리를 해나가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 [전자상거래론]메가스터디 분석
  • 메가 스터디 분석Ⅰ. 요약Ⅱ. 본론 - MEGASTUDY 사례분석 1. 인터넷 교육 시장2. 메가스터디 비즈니스 4단계3. 심층 고객분석 4. 경쟁자분석 5. 메가스터디의 성공 요인Ⅲ. 결론 (문제점 및 대응방안) Ⅳ. 참고문헌 요약본 국내 교육시장에서도 전통적인 시각에서는 온라인 기업이 오프라인 학원 기업을 능가하리라고 생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런 시각을 뒤엎고 최근 3~4년간 온라인 교육시장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에 따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스터디 & CEO 소개3.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 – 설립 배경, 설립기 , 성장기4.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5. 기 업 분 석6. 결 론* 참고자료1. 기업선정이유성공한 기업의 사례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새로운 시장을 만듦과 동시에 기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트렌드를 만들어낸 메가 스터디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2009년 매출액 약 2300억 원에 시가총액 1조1천억원을 돌파한 메가 스터디는 ‘온라인 교육’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바

  •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 MEGA STUDY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Ⅰ. 서론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1) 기업 소개회사명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CEO손주은설립일2000.7.12소재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월 빌딩주요 산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주요 서비스고등부 온라인 메가 스터디고등부 메가 스터디 학원중등부 온라인 엠 베스트초등부 온라인 엠 주니어유명 강사로 활동하던 손주은 대표와 신세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