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빵이 가득한 집`의 생산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 소개
- 기업 선정사유
- 기업소개
- 매장입지
- 시장분석
- 경쟁우선순위

2. 제품생산 프로세스 분석
- 내부 경쟁역량
- 가치사슬 분석
- 핵심역량

3. 실지조사를 통해 알아본 매장 프로세스
- 매장 운영 시스템
- 빵이 가득한 집 작업구조도(Batch shop)
- 공정 재고부문
- 인력 관리
- 상품 배치
- 재고관리
- 작업장 배치도 & 작업구조
4.문제점
- Fish bone 다이어그램
(시간- 설비, 인력, 협력업체, 조리법, 고객/ 재고 - 협력업체, 종업원, 재고 시스템, 저장 )

5. 개선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빵이 가득한 집 사장님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기에 자료 조사가 용이하고, 실제 매장에서 운영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다.


주변에 3개의 경쟁업체가 존재하고 있다. 체인업체인 뚜레쥬르, 20년 전통의 빵집과 경쟁하기 위해서 신생 제과점의 차별화 전략을 확인.


8개월의 운영상황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다.

소비자에게 신선한 빵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치를 극대화
 
제품의 기획-제조-판매까지 하나의 매장 속에서 이루어지므로 빠르고 효율적임

가족 경영 단위로 인력 낭비 최소화

대량 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시장의 확장하기에는 수요가 고정되어있음
(시장에 위치한 단골 중심판매&시장유동인구 변동치 거의 없음)
현재의 매장에서도 충분한 물량을 공급가능
매장 및 설비확장을 해도 수요 급증확률 ↓
확장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의 여러 가지 전략 중에서 국제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필요가치가 있는지를 살펴보자면,▶현지화전략 1)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

  • 정보사회의 역기능 기독교 관점에서
  • 의 정보격차가 줄어들기도 전에 다시 새로운 정보 격차를 만들어낼 것이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정보기술 이용의 불평등, 즉 지식, 정보의 격차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의 채택은 높은 수준의 지식, 정보를 가지고 있는 집단이 새로운 정보기술에 접근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과거의 정보시스템은 정보획득 또는 의사소통의 수단에 불과하였으나 이제는 홈쇼핑, 홈뱅킹, 원격 민원서비스, 재택근무, 원격교육,

  • [지역사회] 재가 복지에 관한 연구 분석
  • 의 클라이언트를 관리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욕구에 개별적으로 대응하 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독립적 생활을 보장하는 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시설 수용의 형태보다 클라이언트 삶의 터전인 가정에서 보호하는 것이 신체적, 사회적 재활을 도모하고 독립성 을 유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용이하다.(2) 정상화와 사회통합 도모평생을 살아온 자신의 집에서 노후를 보내기를 바라는 노인의 욕구로서 재가노인복지의 필요

  • 재가복지 레포트
  • 의 클라이언트를 관리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욕구에 개별적으로 대응하 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독립적 생활을 보장하는 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시설 수용의 형태보다 클라이언트 삶의 터전인 가정에서 보호하는 것이 신체적, 사회적 재활을 도모하고 독립성 을 유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용이하다.(2) 정상화와 사회통합 도모평생을 살아온 자신의 집에서 노후를 보내기를 바라는 노인의 욕구로서 재가노인복지의 필요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Ⅰ. 서론1. 회사소개가. 맥도날드(McDonalds)19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패스트푸드 서비스 업체.나. 한국맥도날드1986년 미국 맥도날드에서 86년 맥도날드 한국 법인 설립 후 88년 압구정 매장을 개장으로 사업 시작. 2000년 매출액이 약 2,300억원으로 초기 매출액의 137배의 급성장을 이룸. 다. 설립연도1945년 4월 15일 맥도날드 형제의 프렌차이즈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