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빵이 가득한 집`의 생산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선정 & 소개
- 기업 선정사유
- 기업소개
- 매장입지
- 시장분석
- 경쟁우선순위
2. 제품생산 프로세스 분석
- 내부 경쟁역량
- 가치사슬 분석
- 핵심역량
3. 실지조사를 통해 알아본 매장 프로세스
- 매장 운영 시스템
- 빵이 가득한 집 작업구조도(Batch shop)
- 공정 재고부문
- 인력 관리
- 상품 배치
- 재고관리
- 작업장 배치도 & 작업구조
4.문제점
- Fish bone 다이어그램
(시간- 설비, 인력, 협력업체, 조리법, 고객/ 재고 - 협력업체, 종업원, 재고 시스템, 저장 )
5. 개선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빵이 가득한 집 사장님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기에 자료 조사가 용이하고, 실제 매장에서 운영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다.
주변에 3개의 경쟁업체가 존재하고 있다. 체인업체인 뚜레쥬르, 20년 전통의 빵집과 경쟁하기 위해서 신생 제과점의 차별화 전략을 확인.
8개월의 운영상황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다.
소비자에게 신선한 빵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치를 극대화
제품의 기획-제조-판매까지 하나의 매장 속에서 이루어지므로 빠르고 효율적임
가족 경영 단위로 인력 낭비 최소화
대량 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시장의 확장하기에는 수요가 고정되어있음
(시장에 위치한 단골 중심판매&시장유동인구 변동치 거의 없음)
현재의 매장에서도 충분한 물량을 공급가능
매장 및 설비확장을 해도 수요 급증확률 ↓
확장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