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비비큐 BBQ 창업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국내 치킨 시장 분석

2. 제너시스 BBQ소개

3. 제너시스 BBQ 현황

4. BBQ 메뉴 소개

5. BBQ 창업 성공 요인

본문내용
3. 제너시스 BBQ 현황

Ⅰ. 제너시스 BBQ의 Family Brand

현재 제너시스 BBQ는 그룹 대표 브랜드인 BBQ를 비롯한 BHC, BBQ 참숯바베큐, BBQ Chicken & Beer, 닭익는 마을의 5개의 치킨브랜드와 우동/스시 브랜드인 유나인, 씨푸드 레스토랑 오션스타, 한식레스토랑 참스, 델리전문점 델리아띠의 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음 표와 같다. <표-2>







<표-2>
브랜드
주력품목
상세설명

치킨 전문
가맹점수, 매출 국내 1위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표방하는 치킨전문점으로 올리브 오일 사용/ 가맹점수 1850개

닭요리 전문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가맹점수 250개

치킨전문
주점
다양한 치킨과 잘 관리된 생맥주가 있는 신개념, 신감각의 프리미엄 생맥주 전문점/ 가맹점수 50개

우동, 초밥
전문
고급스시와 정통일식우동 등 총 43여가지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우동, 스시 전문점/ 가맹점수 200개

델리 전문점
구슬형태의 독특하고 다양한 맛의 구슬김밥이 있는 델리카페/ 가맹점수 10개



참고문헌
참고문헌: 랭키닷컴(http://www.rankey.com)
Success창업채널-이데일리 EnterFN(http://efn.edaily.co.kr/BizInfo/success/)
월간식당 (2009. 5월호)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중심으로 (학위논문-숙명여자대학교)
BBQ 치킨(http://www.bbq.co.kr/)
제너시스(http://www.genesiskorea.co.kr/)
제너시스 치킨대학(http://www.ckuniversit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 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 기업현황2) 기업성공요인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2-2. 스페인3. 마스터프랜차이즈1) 마스터 프랜차이즈 (Master Franchise)2) BBQ의 해외진출 현황 4. BBQ의 해외진출 방식 변화5. 문제점1) 내수 시장에서의 문제점2) 체인점에 대한 관리 문제3) 캐릭터 강화의 필요성Ⅲ. 결 론-부 록-Ⅰ. 서 론1. 선정동기최근 몇 년 사이 세계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외식업계의 경우

  • [경영조직론] BBQ사례를 통한 갈등과 해결방안 연구
  • 산업 분석의 결론(주)제너시스BBQ는 BBQchicken사업 초기에 맛과 품질에 대한 차별화에 성공하였다. 이러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사업 초반 가맹점주들을 모집하는데 성공한다. 사업 성장 중기 단계에서 과감한 물류시설 투자와 전자주문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산업분석을 통해 알아본 바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요건은 브랜드의 차별화와 효과적인 물류시스템을 확보하는 것이다. (주)제너시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BBQ(7950만원)가 훨씬 높은데 창업비용을 동종업계보다 낮게 하여 비용우위를 가지면 잠재가맹점주가 BBQ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짐..BODY앞으로의 성장 전략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2)차별화우위전략(1)제품 차별화 전략올리브유: 현재 목표 고객집단은 어린이. 보통 어린이가 구매발의를 하고 엄마가 구매결정을 하고 아빠가 구매동요를 해서 최종적으로 구매가 이루어 지는데 이것으로 볼 때 어린이를 잡기 위해서는 엄마를 공략해야 한다는 결론이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B형] 1)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에 얽힌 풍속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시오.
  • 성공 전략이기 때문이다. 또한 외식산업은 주 5일제 근무의 활성화 또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건강지향, 그리고 레저 인구의 급증 등의 관심고조는 노동의 균등화 효과, 신세대 및 뉴 패밀리 층의 등장, 핵가족화, 농촌의 도시형 생활의 확대, 새로운 가치관의 대두, 그리고 마이카 붐 등의 경제․사회․기술․문화적인 여러 배경을 토대로 더욱더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B형] 1)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에 얽힌 풍속에 대해서 알아보고
  • 외식산업의 성장배경 및 그 요인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시오.Ⅰ. 들어가며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시대의 1인당 외식비가 예전에 비해 10배가 늘고 선호메뉴는 소갈비에서 삼겹살로 바뀌고 있다. 지금 우리들 가정에서는 옛날과는 다르게 외식문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외식업체들은 성공하는 외식업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다. 고객의 발길을 이끌기 위해서는 타깃으로 하는 고객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